제139회 정례회

산업건설위원회 회의록

제1호

밀양시의회사무국


2010년 12월 01일 (수)

장소 산업건설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제1차 회의)
1.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2. 자료제출요구의 건


심사된안건
1.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2. 자료제출요구의 건(김상득 위원 외 4명 발의)


(11시 47분 개의)

○ 위원장 박필호계속되는 의정활동에 위원여러분 수고가 많으십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39회 정례회 제1차 산업건설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오늘 산업건설위원회에서 다루어야 할 안건은 의사일정 제1항 201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김상득 간사 외 네분의 자료제출요구의 건이 있어 의사일정에 자료제출 요구의 건을 추가하여 의사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여러분의 심도 있는 심사를 당부 드립니다.

1.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11시 48분)

○ 위원장 박필호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201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위원회 소관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는 지난 11월 24일부터 7일간 실시하였습니다. 김상득 간사 나오셔서 행정사무감사 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상득 위원산업건설위원회 간사 김상득입니다.
지난 11월 24일부터 7일간 실시한 2010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결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감사의 목적, 감사기간, 감사실시 대상기관, 감사반편성, 주요 감사실시 내용은보고서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결과 시정요구 15건, 단체장 처리요구 16건, 건의 30건 등 총 61건이 지적되었습니다. 특히 읍면동에 대해 지적한 사항은 시본청관련부서와 긴밀히 협조하여 처리하여야 할 사안이므로 책임성 있게 처리되어져야 하겠습니다. 지적사항의 세부내역은 배부해드린 보고서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위원회 보고서 내용 중 시정 및 단체장 처리요구사항은 지방자치법시행령 제51조제3항의 규정에 의거 시장이 시정 또는 처리하도록 요구하고 건의사항은 시정을 추진하기 위한 시책의 입안과 시행 등에 비중 있게 반영하기를 주문합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원장 박필호예. 간사님 수고 하셨습니다.
질의가 있으면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방금 간사께서 보고한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예. 질의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김상득 간사 수고 하셨습니다.
좌석에 자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를 종결하고 토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토론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토론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토론을 종결하고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201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는 간사께서 보고한 내용대로 채택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는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201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는 간사께서 보고한 내용대로 채택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 자료제출요구의 건(김상득 위원 외 4명 발의)

(11시 50분)

○ 위원장 박필호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자료제출요구의 건을 상정합니다.
발의위원을 대표하여 저가 간단하게 제안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논의된 사항에 대하여 추가로 자료를 요구하기 위함입니다. 본 건에 대하여는 사전 충분히 검토하였으므로 질의와 토론 없이 바로 표결로 들어가고자 하는데 이의 있는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질의와 토론을 생략하고 표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2항 자료제출요구의 건은 배부해드린 유인물과 같이 채택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는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자료제출요구의 건은 배부해드린 유인물과 같이 채택되었음을 선포합니다.
○ 위원장 박필호이것으로 오늘 의사일정은 모두 끝이 났습니다. 동료위원 여러분! 바쁘신 가운데도 불구하고 본 위원회의 의사일정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고 심도 있는 의안심사에임하여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상으로 제139회 밀양시의회 정례회 제1차 산업건설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 52분 산회)


○ 출석위원 (5명)
김상득, 김순필, 박필호, 지정곤, 한원희

○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 김수룡

○ 회의록작성
속기사 민경화

○ 회의록서명
위원장 박필호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