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3회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17년 06월 15일 (목) 10시


제193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김희원)


(10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김희원지금부터 제193회 밀양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황인구존경하는 밀양시민 여러분!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오늘 제193회 밀양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최하면서 여러분들을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감사하며 더불어 항상 시의회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시는 시민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6월은 조국과 민족을 위하여 숭고하게 희생하신 모든 분들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는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조국을 위한 헌신과 희생하신 분들의 영전에 깊이 고개 숙여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그리고 가족을 조국의 품에 바치신 유가족여러분께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국가유공자 여러분께도 충심으로 경의를 표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이번 정례회는 2016회계연도 결산심사 및 조례안, 민간위탁 동의안 등 각종 안건을 심의할 계획입니다. 안건 하나하나가 시민 복리 증진과 직결되는 만큼 의원님들의 심도 있는 심의를 당부 드리는 바입니다. 특히 결산심사는 승인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내년도 예산 편성의 방향을 제시하고 우리 시 예산이 건전재정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의원님들께서는 결산을 승인하는 과정에서 당초 예산 편성 목적과 부합하게 효율적으로 예산 집행이 이루어졌는지, 낭비 요소는 없는지 꼼꼼히 점검하고 대안을 제시하여 내년도 예산편성 시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또한 이번 정례회가 의원 여러분과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참여를 통해 시민의 지지와 신뢰를 받을 수 있는 알찬 기회가 되도록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박일호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 우리 밀양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바탕으로 여름철 휴양지 및 피서지로서 크게 각광받고 있는 지역이라 하겠습니다. 이제 곧 본격적인 휴가철입니다. 따라서 우리 밀양의 휴양지 및 피서지를 찾는 관광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그리고 불편함이 없도록 쾌적한 환경 조성과 시설물 정비 등 유원지 관리와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등 당면 업무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라며 그 관광객들이 또 다시 우리 밀양을 찾아올 수 있도록 보다 철저한 행정적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할 것입니다. 집행기관의 각별한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시민 여러분들의 가정에 항상 기쁨이 가득한 행복한 날들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김희원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