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구분

안건

부록

제254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24년 04월 19일 (금)

장소 본회의장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박기정)


(10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박기정지금부터 제254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의원님들께서는 의원선서가 끝날 때까지 서 계시고 다른 분들은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지난 4월 10일 보궐선거에서 당선되신 김종화 의원님께서 선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김종화 의원“선서. 나는 법령을 준수하고 주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발전을 위하여 의원의 직무를 양심에 따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주민 앞에 엄숙히 선서합니다.”
2024년 4월 19일
밀양시의회 의원 김종화
○ 의사담당 박기정의원님들께서는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김종화 의원님의 당선소감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김종화 의원먼저 이 자리에는 계시지 않지만 저를 이 자리에 세워주신 지역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열심히 일하고 뛰어다니고 보고 듣고 하는 것이 저의 사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동료의원님들과
지역 주민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늘 함께 해 준 저희 가족, 뒤에서 참관인으로 계신데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박기정다음은 허홍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허홍존경하는 밀양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안병구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먼저 안병구 시장님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박상웅 국회의원님, 보궐선거에 당선되신 조인종 도의원님, 이 자리에 함께하신 김종화 의원님의 당선을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지난 11일 시장님께서는 취임사를 통해 밀양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명확히 제시하고 그 길에 의회가 함께함을 정확히 밝혔습니다. 의회의 견제는 법률에서 보장하고 있는 의회의 역할임을, 밀양시 발전을 위한 긍정적인 역할이며 결코 발목잡기가 아닌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의견이므로 의회와 집행기관 간의 사전 조율을 위한 노력을 강조하셨습니다. 이에 우리 밀양시의회는 밀양시 발전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의회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며 견제와 균형을 이뤄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밀양시는 경상남도의 2024 시군 주요 업무 합동 평가에서 정량평가 시부 1위, 정성평가 시부 3위 등 역대 최고의 성적을 거둬 우수기관 표창과 2억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게 됩니다. 이 평가는 경남도가 2011년부터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국도정 과제에 대한 시․군의 행정 역량과 추진 성과를 평가한 것으로 밀양시 행정이 대외적으로 공식적인 인정을 받았음에 더 큰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밀양 발전을 위한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들의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축하 말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조례안 등 의안 처리를 위하여 오늘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상정된 안건을 면밀히 심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2024년도 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채택해야 합니다. 행정사무감사는 행정사무 전반에 대한 감사로 행정 효율성 확보뿐만 아니라 행정의 현 상태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으며 또 감사 과정에서 안건 심사와 의정활동에 필요한 자료와 정보의 파악도 가능합니다.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은 이에 앞선 감사 대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안건이므로 결정에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오늘부터 22일까지 4일간 경남도민체육대회가 밀양에서 개최됩니다. 18개 시군 선수단 1만 2000여 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행사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다소나마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안전하고 활기찬 대회가 되도록 다 함께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 다음 달 23일부터 26일까지 제66회 밀양아리랑대축제가 <영남루의 꿈, 밀양아리랑의 빛이 되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됩니다. 밀양강 오딧세이를 비롯한 37가지의 다채로운 행사가 열릴 예정으로 집행기관에서는 행사 준비 및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한 분 한 분 홍보대사가 되어 아리랑대축제 홍보에 다 함께 힘을 모아주시고 5월 가정의 달 가족과 함께 축제를 즐겨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여러분들의 가정에 항상 행운과 건강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박기정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