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8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 회의록

제2호

밀양시의회사무국


2016년 10월 21일 (금)

장소 산업건설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제2차 회의)
1.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


심사된안건
1.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


(10시 04분 개의)

○ 위원장 손문규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88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제2차 산업건설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바쁜 의정활동에도 불구하고 참석해주신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오늘 본 위원회에서 다루어야 할 안건은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입니다. 위원회 의사일정은 배부해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

(10시 05분)

○ 위원장 손문규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행정사무감사는 지방자치법 제41조와 같은법 시행령 제39조부터 제52조까지의 규정에 따라 상임위원회에서 감사계획서를 작성 채택하여 본회의에 제출하고 본회의의 승인을 얻어 감사를 실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을 위하여 사전에 위원님들과 충분한 협의를 가졌습니다. 그러면 황걸연 간사님 나오셔서 작성된 감사계획서에 대하여 제안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황걸연 위원산업건설위원회 간사 황걸연입니다.
2016년도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계획서에 대해 보고 드리겠습니다.
위원님 자리에 배부해 드린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에 따라 감사의 목적, 감사기간, 감사실시 대상기관, 감사반편성, 주요 감사사항, 감사대상기관의 자료제출, 감사요령 순으로 보고 드리겠습니다.
먼저 행정사무감사의 목적은 지방자치법 제4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9조부터 52조까지의 규정과 밀양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따라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행정사무전반에 대하여 사무감사를 실시함으로써 시정의 운영실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불합리한 사항에 대하여 시정 및 개선토록 하고 예산심의 등 행정업무전반에 대한 자료와 정보를 파악하여 의정활동에 반영함으로써 주민편의와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해서입니다. 본 감사계획서는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자하는 계획으로 주요내용을 말씀드리면 감사기간은 11월 22일부터 11월 30일까지 9일간으로 하며 감사실시 대상기관은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안전건설도시국 9개부서와 나노융합국 1개부서, 농업기술센터 4개부서, 16개 읍면동이 되겠습니다.
감사반은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전 위원으로 구성하며 주요 감사사항은 주요업무 추진사항을 비롯하여 예산집행사항과 업무전반에 대해 위원님이 요구한 자료 등이 되겠습니다. 자료제출요구는 앞서 말씀드린 감사사항으로써 배부된 유인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요령은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국‧소장 및 해당 부서장과 읍면동장으로부터 제출된 자료에 대한 보고를 청취하고 이에 따른 질의와 답변을 듣는 방법으로 실시되겠습니다. 행정사무감사에 필요한 자료제출요구는 앞서 말씀드린 주요 감사사항과 감사위원이 요구한 자료로써 2016년도 10월 31일 현재 기준으로 하여 2016년 11월 10일까지 작성 제출하도록 하고 증인으로 출석을 요구하는 대상은 지방자치법 제41조의 규정에 따라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국‧소장, 해당 부서장, 읍면동장입니다.
그리고 감사에 관련된 사안에 따라 별도의 해당 증인과 참고인을 출석 요구토록 하겠습니다. 그밖에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계획서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에 대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 위원장 손문규간사님 수고 하셨습니다.
질의가 있으면 답변 후 하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방금 황걸연 간사님이 설명한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내용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질의를 종결하도록 하겠습니다.
황걸연 간사님 하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토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토론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토론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토론을 종결하고 표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을 방금 간사님이 설명한내용대로 채택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는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은 간사님이 설명한 내용대로 채택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지금까지 본 위원회 의사일정에 성실하게 임해주신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12분 산회)


○ 출석위원 (6명)
손문규, 조인옥, 조인종, 최남기, 허홍, 황걸연

○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 김성온

○ 회의록작성
속기사 민경화

○ 회의록서명
위원장 손문규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