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구분

안건

부록

제241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23년 01월 31일 (화)

장소 본회의장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02분 개식)

○ 의사담당 박기정지금부터 제241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정정규 의장님의 개원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정정규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2023년도 계묘년 새해 희망과 설레임이 가득한 한해가 되시기를 바라며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을 잘 보내고 올해 첫 임시회를 건강한 모습으로 함께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또 어제부터 코로나19 팬데믹 3년 만에 실내 마스크 착용이 의무에서 권고로 전환됨에 따라 일상으로의 복귀를 조심스레 기대하는 새해를 희망이라는 단어를 먼저 떠올리며 시작할 수 있어 더욱 기쁩니다. 먼저 지난 한해 시민 여러분께서 우리 의회에 보내 주신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시민이 행복한 밀양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주시는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일천여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도 밀양시의회 의원 모두는 시민 한분 한분의 작은 목소리를 귀 기울이며 시민 곁으로,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더욱 힘써 나가겠습니다. 또한 집행기관에 대한 합리적인 견제와 감시, 상생과 협치로 우리 시에 새로운 희망과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각종 현안 사업들을 지혜롭게 풀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3년 올해는 관광객 1600만 명 유치를 목표로 우리 시만의 문화와 관광자원 콘텐츠를 활용한 관광매력 도시로서의 도약을 위한 첫발을 내딛고 “밀양 방문의 해”로 선포하였습니다. 시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우리 밀양시의 홍보대사가 되어 밀양의 숨은 매력을 한껏 홍보하여 관광객 유치에 힘을 모아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우리 마을을 찾는 관광객이 우리의 이웃사촌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조례안 등 의안처리를 위하여 오늘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상정된 안건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심사하여 주시기 바라며, 집행기관에서는 의회와의 사전 협의와 소통으로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올 한해도 우리 시의회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을 약속드리며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 당부 드립니다. 계묘년 올 한해 토끼처럼 영민함과 지혜로움으로 한발 앞서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는 한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박기정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


○ 회의록작성
속기사 민경화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