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6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16년 07월 08일 (금) 10시


제186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최인철)


(10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최인철지금부터 제186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황인구존경하는 밀양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장마와 무더위로 고르지 못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오늘 제186회 임시회에서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만나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지난 7월 4일과 5일 양일간 의장단 선거와 상임위원회 구성을 마무리함으로써 제7대 후반기 밀양시의회가 순조롭게 출범할 수 있도록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과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밀양시민 여러분. 지난 6월 21일 정부에서 발표한 영남권 신공항 후보지로 우리 모두가 굳게 믿고 있었던 밀양이 아닌 김해공항 확장으로 결정됨으로써 시민 모두가 느꼈을 상실감과 허탈감은 무슨 말로도 설명되기 어렵다는 사실에 다시 한 번 우리 시 의회도 시민여러분께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지금 우리 국가경제는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결정인 “브렉시트”로 인해 예상되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체제에 돌입하는 등 앞으로의 경제상황에 대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을 뿐만 아니라 북한의 무수단 미사일 발사 성공 주장에 따른 안보 위기까지 고려할 때 지금 우리가 처한 경제와 안보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가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지혜와 중지를 모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제7대 밀양시의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 살기 좋은 밀양 건설!”을 목표로 그동안의 축적된 지방자치 경험의 토대 위에서 지역현안 해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주요 의정목표로 설정하고 시민에게 사랑받는 의회 구현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으며 후반기 의정활동에 있어서도 지방의회가 할 수 있는 모든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고 집행부와의 상호 존중과 신뢰, 소통을 통해 시민 모두가 행복을 느끼며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밀양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시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며 발로 뛰는 현장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의 뜻이 시정에 바르게 반영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으로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7월 13일까지 6일간 일정으로 개회되는 제186회 밀양시의회 임시회에는 2016년도 시정 주요업무 보고의 건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지난 1월 시정 주요업무 보고 시 계획된 사업들이 정상적으로 추진되어 시민의 복리 증진과 애로사항이 제대로 해결되고 있는지 다시 한 번 면밀한 검토와 함께 밀양 발전을 위한 다양하고 새로운 의견도 제시해 주시고 집행부 공무원께서는 내실 있고 성실한 업무보고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옛 구언에 “장구지계(長久之計)”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순간의 효과보다는 처음 계획을 세울 때부터 먼 미래를 보고 영원히 지속될 수 있도록 잘 세워진 계책을 뜻합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향후 밀양의 미래 100년을 위한 내실 있고 알찬 계획 수립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해 나가며 우리 의회와도 허물없는 논의와 협의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본격적인 여름철입니다.
장마철 계속되는 비로 인해 인명피해는 물론 시설물과 농작물 등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풍수해 대비에 철저를 기해 주시고 휴가철 우리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즐겁게 놀다 돌아갈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점검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후반기에도 우리 시 의회는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 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회가 될 것을 약속드리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시민 모두의 직장과 가정에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최인철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9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