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5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16년 07월 04일 (월) 10시


제185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최인철)


(10시 16분 개식)

○ 의사담당 최인철지금부터 제185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허홍존경하는 밀양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먼저 제185회 임시회는 제7대 의회의 후반기를 시작하면서 후반기 의장과 부의장그리고 상임위원장 등을 선출하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7대 의회가 개원된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후반기를 시작하는 시점에 서고 보니 세월이 참 빠르게 흘러가고 있다는 생각에 여기 계신 모든 의원님들도 공감하시리라 생각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후반기에는 그동안의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성숙된 의정활동으로 우리 시의 당면한 현안사항들을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다해 주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물은 100도가 되어야만 끓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1도가 모자란 99도에 머문다면 작은 차이지만 반응은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나타나게 되어 있습니다.
의원 한분 한분이 우리 시의회 대표자라는 생각을 다시 한 번 새롭게 되새기면서 막중한 책임의식을 가지고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해 서로가 협력하고 노력하여 우리밀양시가 영남의 중심도시로 옛 영광을 찾을 수 있도록 중지를 모아 나갑시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앞서 말씀드린 대로 이번 제185회 임시회는 후반기 의장단 선출과 원 구성을 해야 하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동료의원님 모두의 희망대로 의장단과 상임위원회가 구성되고 새롭게 구성된 의장단을 중심으로 진정으로 시민을 대표하는 의회로 한발짝 더 나아가기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후반기를 시작하면서 전반기 아쉬움과 부족했던 점이 많았더라도 널리 양해를 구하면서 후반기에는 더 열심히 의정활동에 매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그동안 많은 도움을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와 경의를 표하며 장마철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최인철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22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