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구분

안건

부록

제222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20년 09월 18일 (금) 오전 10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박현숙)


(10시 03분 개식)

○ 의사담당 박현숙지금부터 제222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황걸연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황걸연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긴 장마와 무더위가 지나고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가을이 성큼 다가왔음을 느끼게 합니다. 결실의 계절 가을에 오늘 제222회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만나 뵙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올해는 유난히 긴 장마와 함께 연이은 태풍으로 수확기를 앞둔 농작물의 낙과 피해와 벼 도복, 시설하우스 파손 등 농민들의 긴 한숨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태풍으로 농작물 피해를 입은 농가에 따뜻한 위로의 말씀을 전해드리며 피해를 입은 농작물에 대한 보상이 제대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계 공무원들의 철저한 조사와 업무처리를 당부 드립니다. 시설하우스 파손 및 농작물 피해를 입은 농가에 밀양시 공무원 및 기관단체가 솔선수범하여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하는 등 농민들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그동안 잠잠하던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우리 밀양지역도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안심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되어 심히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밀양시의 발 빠른 대처로 확진자와의 동선을 조기에 파악하고 접촉자를 찾아내어 신속한 코로나 검사와 함께 자가 격리를 실시하고 철저한 방역활동과, 방역수칙 홍보로 더 이상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아 시민들의 불안감을 다소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이 모든 절차가 신속하게 이루어지게 된 것은 밀양시 공무원들의 아낌없는 헌신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하반기로 미뤄졌던 각종 행사가 코로나19 상황이 재확산 됨에 따라 취소가 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일상생활이 제한됨에 따라 지역경제가 큰 타격을 받고 있어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의 경제적인 고통은 이루 헤아릴 수가 없을 정도에 이르렀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에서는 2차 재난지원금을 선택적으로 지원하도록 추진을 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어렵고 힘든 상황이지만 우리 시민들은 희망을 잃지 않고 지혜롭게 이 상황을 이겨나가야 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밀양시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위기의 상황이지만 밀양시의 발전은 멈출 수가 없습니다. 밀양시에서는 공익성,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농식품 클러스트 체계 구축 전문기관인 밀양물산 주식회사를 설립하여 농산물 직거래 판매로 농민들의 안정적 소득 보장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농산물 판로 개척사업으로 시작한 밀양농산물 꾸러미 택배사업을 전국단위로 성공적으로 확대시켜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녀양육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자 아이돌봄 본인부담금을 100% 추가 지원하는 등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의회에서도 밀양시에서 추진하는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시민들의 행복한 삶을 유지하는데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농어촌관광 휴양단지 사업이 법적으로 절차적으로 문제가 없는지 심도 있는 심의를 위해 폐회중 상임위원회를 열어 집행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을 재점검하고 밀양시 발전에 한 치의 오차도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조례안 심사와 주요 사업장 현장방문을 위하여 오늘부터 23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하게 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상정된 안건 처리를 위하여 심도 있게 심사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번 회기에는 현장방문 일정이 있는 만큼 밀양시가 추진하는 주요 사업장을 직접 보고 현황 설명을 들으면서 미비한 사항은 없는지 다시 한 번 재점검하는 기회를 가졌으면 합니다. 끝으로 어려운 시기에 항상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박현숙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12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