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구분

안건

부록

제217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20년 03월 26일 (목)


제217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박현숙)


(10시 02분 개식)

○ 의사담당 박현숙지금부터 제217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상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상득회의에 앞서 의원 여러분들께 양해말씀 드리겠습니다.
김봉태 부시장님은 경상남도지사 주재로 개최하는 코로나19 관련 영상회의 참석관계로 오늘 본회의에 참석하지 못함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존경하는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따사로운 햇살에 봄꽃이 만개하고 대지가 생명을 터뜨리는 계절을 맞이하여 제217회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우리 지역뿐만 아니라 전 국민들이 긴장이 고조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당면한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하여 오늘 임시회에 참석해주신 의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금 우리는 유례없는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신종바이러스 감염증인 코로나19로 인하여 인근 대구, 경북지역에 많은 환자가 속출하였고 인접해 있는 우리 밀양 또한 안심할 수 없는 상황으로 시민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어 일상생활이 조심스럽고 지역경제 상권이 위축되어 그 어느 때 보다도 어려움에 처해있는 현실입니다. 다행히 우리 밀양은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감염이 의심되는 단체 및 시설에 대한 선제적인 예방활동과 빈틈없는 조사로 추가 감염확산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존경하는 박일호 시장님과 관계 공무원의 노고에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어려운 상황이지만 우리 모두가 개인위생에 주의를 기울이고 감염병의 확산방지를 위해 다함께 노력한다면 이 위기를 잘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의회에서도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지금은 어느 때 보다도 시민의 안전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시민의 생명과 안전이 최우선임을 강조드리오니 올바르고 신속한 정보제공으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기의 상황이지만 지역의 기업체와 단체, 동호회 등 각처에서 마스크와 성금을 기부해 주시는 등 어려운 시민을 돕고자 하는 따뜻한 온정을 베풀어 주셨습니다. 이러한 기부 릴레이는 현재 어려운 시기를 지혜롭게 헤쳐 나가는 데 큰 힘이 되리라 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2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시기를 요하는 안건처리를 위해 당초 계획된 일정에서 축소하여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관계 공무원 참석도 최소화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렇지만 평소와 다름없이 빈틈없는 심사를 당부 드리며, 집행부 관계 공무원께서도 효율적인 안건심사가 될 수 있도록 성실히 임해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박현숙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