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구분

안건

부록

제216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20년 01월 31일 (금)


제216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박현숙)


(10시 02분 개식)

○ 의사담당 박현숙지금부터 제216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상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상득존경하는 밀양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풍요, 희망, 기회의 해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보내고 새해 들어 처음 열리는 제216회 임시회를 개회하면서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밀양시의회에 변함없는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올 한해도 우리 시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충만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계속된 경기침체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대기업인 삼양식품을 우리 밀양 지역에 유치하는 성과를 거두게 되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인구유입으로 밀양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리고 우리 의회에서는 지난 한해는 그 어떤 해보다도 열정적인 모습으로 밀양시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 주셨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들. 올 한해 우리 의회는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 연구하는 공부하는 학습 의회, 집행부와 소통하고 상생하며 배려하는 협치 의회를 기본 목표로 올 한해도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실 것을 당부 드리겠습니다. 올해 4월 15일은 총선이라는 국가적인 대사가 치러지는 해입니다. 이번 선거는 밀양의 미래를 위한 매우 중요한 선거입니다. 선거를 통한 민심의 분열과 이해관계 대립이 우려되기도 합니다만 지역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기회로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박일호 시장님과 공무원 여러분. 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에 적극적인 기업 유치로 조기분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고 스마트팜 혁신밸리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으로 보다 나은 농업의 미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당부 드리겠습니다. 또한 올해는 밀양아리랑 우주천문대, 국립기상과학관이 3월에 개관을 앞두고 있어 기존의 관광지와 연계한 관광인프라를 구축하여 시가 추진하는 모든 성장동력 사업들이 차질 없이 계획대로 진행되어 밀양미래 100년의 디딤돌이 되도록 더욱 더 박차를 가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오늘부터 5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경부선 열차운행 편의 증진을 위한 대정부건의안와 의원 발의 조례안 등의 의안 처리를 할 예정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면밀한 검토를 당부 드리겠습니다. 끝으로 올 한해도 우리 시의회가 시민의 뜻을 받들어 따뜻한 질책과 발전적인 대안, 합리적인 견제로 시민을 위한 시정과 의정을 추진할 것을 약속드리면서 시민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과 직장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박현숙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9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