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4회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16년 06월 15일 (수) 10시


제184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최인철)


(10시 03분 개식)

○ 의사담당 최인철지금부터 제184회 밀양시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허홍존경하는 밀양시민 여러분!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녹음이 짙게 물든 6월을 맞아 제184회 밀양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최하게 됨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항상 시의회의 발전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호국 보훈의 달 6월을 맞이하여 조국과 민족을 위해 숭고하게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진정한 의미를 항상 되새기면서 슬픔을 안고 살아가시는 유가족 여러분께도 따뜻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제7대 의회 전반기 지난 2년여 동안 지역 현안사항과 해결과 각종 자료수집 등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밀양시민 여러분! 제7대 밀양시의회는 집행기관을 견제, 감시하는 고유기능은 물론 다양하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자치의정의 기틀을 확고히 다지고 지역현안해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주요 의정목표로 설정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해오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더 시민들로부터 사랑받고 믿음을 주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 한 분 한 분 곁으로 한 발짝 더 다가서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이제 곧 발표될 영남권 신공항 입지 선정 결과 우리 시로 입지가 결정되면 우리 시는 그동안 긴 침체에서 벗어나 새로운 도시로 발전해 나갈 것임을 확신합니다. 전국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새로운 도시로의 출발을 위해 지방자치의 양 수레바퀴인 의회와 집행부는 상호 협력하는 공동체라는 인식 하에 지역 발전을 앞당기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사소한 대립과 갈등보다는 소통과 배려, 이해를 바탕으로 발전하는 시정, 합리적인 의정을 통해 시민의 공감과 신뢰 속에 밀양 발전을 이끌어가는 강력한 추진동력을 함께 만들어가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6월 30일까지 16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제184회 밀양시의회 제1차 정례회는 2015회계연도 결산승인안과 2016년도 제1차 추경예산안, 각종 조례안 처리 등 중요한 일정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결산승인안은 예산 운영의 결과를 사후 확인하고 심사하여 다음연도 예산편성에 반영하는 중요한 과정으로 내실 있고 심도 있는 심사를 해 주시기 바라며 제1차 추경예산안과 관련 집행기관에서는 추경심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성실한 답변과 정확한 자료 제공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고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도 추경예산이 적재적소에 적정하게 편성되었는지 꼼꼼히 살펴봐 주시고 보다 정확하고 합리적인 예산심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본격적인 여름철입니다. 피서객들을 위한 쾌적한 환경조성과 시설물 정비 등 유원지 관리와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등 당면 업무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라며 여름철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기쁨이 가득한 행복한 날들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최인철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13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