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구분

안건

부록

제210회 제1차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19년 06월 07일 (금) 오전 10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안기환)


(10시 02분 개식)

○ 의사담당 안기환지금부터 제210회 밀양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상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상득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신록의 계절 6월을 맞아 제210회 밀양시의회 1차 정례회를 개의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먼저 그동안 지역의 일꾼으로서 의정활동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의열단 창단 100주년이자 3.13 밀양 만세운동 100주년이 되는 해에 “백년의 함성, 아리랑의 감동으로”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개최된 제61회 밀양아리랑대축제와 각종 문화․체육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힘써 주신 존경하는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조금 있으면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집중호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마다 되풀이되고 있는 자연재해 예방을 위하여 상습침수지역과 위험시설물을 점검하고 재해위험이 높은 지역과 시설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정비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28일까지 22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제210회 제1차 정례회에서는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예비비 지출 승인안, 조례안 심사 등의 의사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제2차 정례회에서 실시해 오던 행정사무감사가 6월 11일부터 19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면서 시정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여 대안을 찾는 건설적인 감사가 되도록 노력하여 주시고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정확한 자료 제출은 물론 성실한 답변으로 효율적인 감사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또한 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안은 지난 4월 10일부터 20일간 실시한 결산검사를 토대로 작성 제출된 안건입니다. 결산검사에 많은 수고를 해주신 박진수 결산검사 대표위원을 비롯한 위원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님들께서는 승인안 심사과정에서 예산이 지출된 분야의 사업 효율성과 지역 발전의 기여도 등을 면밀히 분석, 평가하여 내년도 예산 편성과 지방재정계획의 지표가 될 수 있도록 심사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우리 의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무원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히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안기환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9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