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구분

안건

부록

제208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19년 03월 20일 (수)

장소 본회의장


제208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을 위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안기환)


(10시 02분 개식)

○ 의사담당 안기환지금부터 제208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상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상득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따사로운 햇살에 얼어붙었던 만물이 소생하는 희망찬 봄을 맞이하여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여러분을 뵙게 되어 무척 반갑습니다. 새로운 희망과 꿈을 가지고 시작한 금년 한해도 벌써 3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비회기 중에도 동료 의원님께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데 대하여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지난 2월 제16회 밀양아리랑마라톤대회, 국궁장 준공식, 3‧1절 역전마라톤대회 등 크고 작은 행사와 특히 영남권 최대 규모의 독립만세운동으로 알려진 3‧13 밀양만세운동 100주년을 맞아 전년도와 차별화된 다채로운 내용으로 밀양이 자랑스러운 독립운동의 성지로 시민의 역사의식 고취와 자부심을 높이는 뜻 깊은 행사를 차질 없이 진행해 주신 박일호 시장님과 관계공무원의 노고에 대하여도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부터 10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밀양아리랑 보전 및 진흥에 관한 조례안 등의 각종 의안을 심사․처리할 예정입니다. 특히 1회 추경은 일반회계와 특별회계를 합쳐 979억 원에 가까운 예산을 편성하고 있습니다. 집행기관에서는 효율적이고 미래발전적 재정 운용으로 일자리 창출과 어려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활기찬 밀양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시민을 위한 시급한 사업이 빠지지 않았는지 불요불급한 예산편성은 없는지 면밀한 검토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날씨가 많이 포근해졌습니다. 계절이 바뀌는 시기에 특히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안기환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


○ 회의록작성
속기사 이지은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