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2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16년 03월 25일 (금) 10시


제182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최인철)


(10시 01분 개식)

○ 의사담당 최인철지금부터 제182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허홍존경하는 밀양시민 여러분!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지난 겨울 유난히 추웠던 한파 속에 전국적으로 유행한 독감과 북한의 핵도발, 미사일 발사로 인해 온 국민이 긴장 속에 더욱 길게만 느껴졌던 추위도 어느새 물러가고 시청 주변에 노랗게 꽃을 피운 산수유와 동백꽃을 바라보며 봄의 화창하고 맑은 기운을 느낄 수 있는 봄의 길목 3월에서 제182회 밀양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시민 여러분들의 가정과 일터에도 새봄의 온기와 활력이 가득하고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다음 비회기중에 지역단위 마을 동회와 정월대보름 행사 참석, 경로당 및 각종 민원 현장 방문을 통해 시민들에게 무엇이 시급하고 무엇이 꼭 필요한지, 어떤 시책을 추진해 주기를 바라는지를 직접 듣고 소통하기 위해 현장 의정활동에 바쁜 일정을 보내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시민의 복리 증진과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밤낮으로 노력하고 계신 공무원 여러분께도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임시회를 통해 금년에 추진할 주요업무 계획에 대하여 보고를 받았습니다만 집행부에서는 의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다시 한 번 면밀히 검토하여 주시고 올 한 해 계획한 주요 사업들이 알찬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협력과 소통 속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시민 생활과 관련된 사업은 예산 낭비를 최소화하여 신뢰 받는 행정이 될 수 있도록 고민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해빙기를 맞이하여 시민의 생활 주변의 위험 요소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하여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치 않도록 각별히 신경 써 주시고 당면한 봄철 산불예방과 구제역 사전 차단, 재선충 방제 작업에 보다 철저를 기하여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본격적인 행락철을 맞이하여 다양한 홍보수단을 이용하여 보다 많은 방문객들이 밀양을 찾을 수 있도록 철저한 사전 준비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3월 31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는 각종 조례안 처리, 결산검사위원 선임, 주요 사업장 현장방문 등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지금 당면한 국가 전체의 경제적․사회적 여건을 감안할 때 매우 어렵고 힘든 상황이 예상됩니다만 복지․민생․안전․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의 발전과 시민의 진정한 바람이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당부 드립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우리 의회는 집행부간 긴밀한 협조로 당면 주요 현안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과 기업은 물론 골목 작은 상가까지 사람들로 북적이는 활기찬 밀양 경제, 밀양시민 모두가 밀양에 살고 싶어 행복함을 느끼며 계속 살고 싶다고 말하는 신나는 밀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끝으로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최인철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9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