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구분

안건

부록

제202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18년 07월 16일 (월)


제202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안기환)


(10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안기환지금부터 제202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제창을 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김상득존경하는 11만 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먼저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하신 박일호 시장님과 제8대 의원으로 당선되신 동료의원 한 분 한 분에게도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는 지난 7월 3일 시민의 기대와 축복 속에 제8대 밀양시의회를 개원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늘 의정활동에 처음이라고 할 수 있는 제202회 밀양시의회를 개회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시정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오로지 11만 시민을 위한 봉사와 헌신하는 마음자세로 의회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시민이 편안하고 행복한 밀양시가 될 수 있도록 우리시의회와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밀양시 공무원 여러분은 함께 힘써야 할 것입니다. 우리의회와 집행기관이 힘을 합쳐 더욱 발전하고 살기 좋은 밀양을 만드는 힘찬 원동력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27일까지 12일간 개의되는 금번 임시회는 2018년도 하반기 시정 주요업무보고, 2018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각종 의안심사 등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제8대 밀양시의회가 사실상 처음으로 의안을 다루는 회기로서 매우 중요한 임시회가 될 것입니다.
옛 말에 첫 단추를 잘 꿰어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번 임시회야말로 지난 개원식 때 시민 앞에서 엄숙히 선서했던 우리의 각오와 다짐을 실현하는 첫 번째 단추라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 하겠습니다. 따라서 제8대 밀양시의회는 그동안 축적된 경험과 각오를 바탕으로 더욱 발전되고 예전에 비해 확실히 달라졌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민선 7기 집행부의 정책방향에 대하여도 심도 있게 검토 분석하여 잘된 것은 더 잘 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지역의 현실에 어긋나는 사항은 그 대안까지 모색하는 등 시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저는 집행기관과 의회가 상호 견제와 협력 속에 서로 합심하여 시민의 뜻을 받들어 나갈 때 비로서 지역발전은 물론 밝은 미래가 앞당겨질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민선 7기를 맞아 새롭게 시작한다는 각오로 시민의 여망을 누수 없이 반영하여 ‘열린 행복도시, 힘찬 미래도시 밀양’을 만드는데 아낌없는 노력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시의회도 시민의 의견을 올바르게 대변하고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충실한 일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제8대 밀양시의회의 새로운 출발과 더불어 우리 시민들에게 새로운 정책과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끝으로 우리시의회를 성원해 주시고 의정활동에 적극 협조해 주시는 시민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더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함께 해주신 여러분 모두가 무더운 여름을 잘 보낼 수 있도록 각별히 건강에 유의하시고 각 가정마다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안기환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