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9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18년 03월 08일 (목) 10시


제199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과 세종병원 화재사고 희생자들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김희원)


(10시 03분 개식)

○ 의사담당 김희원지금부터 제199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 그리고 세종병원 화재사고 희생자들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황인구존경하는 밀양시민 여러분!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경칩이 지나고 봄의 기운이 움트고 새로운 희망을 품게 하는 봄을 맞이하여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비회기 중에도 시민의 생활현장을 찾아 시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시고 의정활동에 전념하여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열린 행복도시 힘찬 미래도시 밀양”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시는 박일호 시장님과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1월 26일 우리 시민 모두에게 너무 가슴 아픈 일인 세종병원 화재사고로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에게도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부상자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 드리며 사고 수습 등을 위해 노력해 주신 박일호 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께도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벌써 3월입니다. 지난 임시회에서 보고한 올 한해 계획한 주요 현안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가야 할 시기입니다. 집행기관에서는 보고한 사업들이 목표한 대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충분한 추진과정 분석과 업무보고 시 의회에서 제시한 의견에 대하여도 적극적으로 검토, 반영하여 서민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지난달 25일 개최한 제15회 밀양아리랑마라톤대회와 제64회 밀양역전경주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박일호 시장님과 공무원 여러분들의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 7대 의회는 의회와 집행기관의 상호 견제와 협력으로 성숙된 발전을 추구하고 시민의 복리 증진을 공동목표로 의정활동에 임하여 왔습니다. 오늘부터 3월 13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도 밀양시 자치분권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비롯한 조례안과 현안 업무보고 청취 등 우리 밀양의 미래와 시민의 생활에 깊은 관련이 있는 만큼, 시민의 심정으로 성심을 다하여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아직 꽃샘추위로 기온의 변화가 심하고 높은 일교차로 인해 건강을 해치기 쉬운 간절기입니다. 모두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특히 해빙기를 맞이하여 시민의 생활주변에 위험요소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늘 행복이 가득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김희원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11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