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9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15년 10월 26일 (월) 10시


179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박정기)


(10시 02분 개식)

○ 의사담당 박정기지금부터 제179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허홍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청명한 가을에 온 들판은 황금으로 물들고 농촌에는 수확의 손길이 한층 바쁜 때입니다. 올해는 일기호조로 모든 곡식이 풍년이 예상되는 가운데 풍년농사의 기쁨이 가득해야 할 즈음에 벌써 농산물 과다 생산에 따른 쌀값 하락, 단감 및 사과가격 하락 등 지역농산물 가격 하락이 우려되어 근심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지난여름 농민들이 땀 흘려 잘 가꾸고 지은 농산물이 좋은 등급과 가격을 받을 수 있도록 적기 수확과 판로개척 등에 행정과 시민이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먼저 비회기 동안 시민체육대회와 시민의 날 행사, 대추축제 등 지역단위 각종 행사참석과 지역민원 처리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우리시의 주요 시책사업인 문화재단과 시설관리공단 설립을 앞두고 우수기관인 부천시와 인천광역시 부평구를 견학하여 문화예술의 공연시설, 공연형태, 운영방법 등과 시설관리공단의 관리규모, 운영방법 등에 대하여 직접 보고 듣고 견학하였으며 특히 우리시의 실정에 맞는 재단과 공단규모의 도입을 위해 함께 고민하면서 진지하고 열정적으로 견학활동에 참여하여 주신데 대하여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이제 2015년 한해가 3개월도 채 남지 않은 이때 올해 연초 계획한 사업에 대해 다시 한 번 점검해 봐야 할 시점입니다. 주민복지, 문화예술, 도시건설 사업과 우리시의 현안 사업인 나노 국가산업단지 조성 및 복합테마관광단지 조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초에 세웠던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개선 보완할 사항은 없는지 다시 한 번 꼼꼼히 돌아보고 챙겨봐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내년도 예산편성도 준비해야 할 때입니다.
우리시의 어려운 재정현실을 감안하여 건전재정의 운영 측면에서 행사성과 소비성 사업, 대규모 시 재정사업을 유발하는 사업은 가급적 지양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과 서민생활 안정 사업에 지원을 강화하여 시민의 살림살이가 한결 여유로워 질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과 시민의 민생과 관련된 각종 안건심의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행정사무감사가 민생안정에 초점을 맞추어 건전한 정책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감사일정과 감사분야 선정 등 체계적으로 감사를 준비하여 주시기 바라며 집행부서에서는 행정사무감사가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관련 자료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출하는 등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가을이 점점 깊어가고 있습니다.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결실의 계절에 시민 모두가 하시는 사업마다 풍성한 결실을 거두시고 가정에 행운이 늘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박정기이상으로 제179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