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9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제1호

밀양시의회사무국


2006년 05월 03일 (수) 오전 10시


의사일정 (제1차 본회의 )
1. 제99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2. 제99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3. 2005년도 회계 결산검사 위원 선임의 건


부의된안건
1. 제99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의장제의)
2. 제99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이상규의원외 4인 발의)
3. 2005년도 회계 결산검사 위원 선임의 건(의장제의)


(10시00분 개의)

○ 의장 장익근성원이 되었으므로 제99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의회사무국장으로부터 보고사항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 의회사무국장 육기호의회사무국장 육기호입니다. 제99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집회에 따른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지방자치법 제39조의 규정에 의거 지난 4월 25일 이상규 의원 외 네분의 의원님으로부터 소집 요구가 있어 4월 26일 집회공고를 하고오늘 제99회 임시회를 소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될 안건은 제99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제99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2005년도 회계 결산검사 위원 선임의 건과 지난 4월 27일 밀양시장으로부터 제출된 밀양시의회 의원 직무상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밀양시정조정위원회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밀양시세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밀양시 지방세입 수입 징수 포상금지급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밀양시 도시계획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밀양시 친환경농업육성 조례안 등이 각각 상정 처리되겠습니다.
다음 공지사항으로서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이신 예상원 위원께서 공직선거 출마를 위해 2006년 4월 19일 사직서를 제출함에 따라 폐회중임으로 의장님의 허가를 득하여 사직처리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집회보고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장 장익근사무국장의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그러면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안 대로 의안을 상정하도록 하겠습니다.

1. 제99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의장제의)

(10시 03분)

○ 의장 장익근먼저 의사일정제1항 제99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를 위해 지난 4월 25일 의회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회기를 5월 3일부터 2일간 갖기로 협의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제99회 임시회 회기를 5월 3일부터 5월 4일까지 2일간으로 결정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는 의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 제99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이상규의원외 4인 발의)

(10시 05분)

○ 의장 장익근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제99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은 관례에 따라 좌석순에 의거 김병식 의원, 손지현 의원님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는 의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 2005년도 회계 결산검사 위원 선임의 건(의장제의)

(10시 06분)

○ 의장 장익근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2005년도 회계 결산검사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건은 지방자치법시행령 제46조의2 및 밀양시 결산검사 위원 선임 및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거 결산검사 위원으로 선임코자 하는 것입니다. 결산검사 위원선임에 대하여 의원 여러분과 사전에 협의를 가졌으므로 위원을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동료의원으로서는 박철환 의원, 일반인으로서는 한성환씨, 이진희씨, 김재윤씨 이상 네분을 추천하여 박철환 의원은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일반 위원은 결산검사 위원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는 의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2005년도 회계 결산검사 대표위원에 박철환 의원, 결산검사 위원에 한성환씨, 이진희씨, 김재윤씨 이상 네분이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오늘 본회의 의사일정은 끝나고 이어서 각 상임위원회가 개최되겠습니다.
오늘 본회의에서 성실히 의정활동에 임해 주신 의원 여러분과 지금까지 자리를 함께 하여 주신 이상조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면서 제9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산회를 선포합니다.

○ 출석의원 (14명)
김기철, 김병식, 김정원, 박두규, 박영태, 박철환, 박희덕, 석용백, 손영기, 손동식, 손지현, 이상규, 장태철, 장익근

○ 출석공무원
총무국장이원효,건설도시국장이동수,농업기술센터소장 백태중
기획감사담당관이상호,공보투자유치기획단김진구,총무과장 김병해
세무과장윤종철,회계과장장성기, 사회복지과장이일산
문화체육과장설상목,정보통신과장박채호,지역경제과장 장신재
공공시설관리사업소장박노대,건설과장박용보, 도시과장안기완
산림녹지과장하진현,재난관리과장박철석, 건축허가과장박성태
상하수도과장백문종,환경관리과장이두배,교통행정과장 도재호
농정과장백영종, 농산물유통과장이종기,

○ 회의록작성
속기사 이경윤

○ 회의록서명
의 장 장익근
서명의원 김병식
서명의원 손지현
사무국장 육기호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