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4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밀양시의회사무국


2010년 03월 19일 (금) 오전 10시


의사일정 (제차 본회의 )
제134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이만재)


(10시 00분 개식)

○ 의장 김기철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34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를 선포합니다.
○ 의사담당 이만재지금부터 제134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따라 일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기철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엄용수 시장님과 공무원 여러분! 만물이 소생하는 새봄을 맞이하여 오늘 이렇게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제134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비회기 중에 도시 지역단위 크고 작은 행사 참석은 물론 시민들의 애로사항 청취와 지역발전을 위해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올 한해 시정의 알찬 수행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 노력하고 계시는 엄용수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께도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제 5대 의원 임기가 불과 4개월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4년전 우리는 이 자리에서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헌신 노력할 것을 다짐하고, 그 다짐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시민들에게 부끄럼 없는 의정활동을 펼치고자 열심히 일해오신 제5대 시의회를 되돌아보면 보람도 많았지만 아쉬움도 많았을 것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자신 있게 말 할 수 있는 것은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회상 정립으로 한 단계 더 성숙된 선진의회를 실현한 것이라고 생각하겠습니다.
아마 제6대 의회에서는 우리 5대 의회가 이루어 놓은 확고한 기반을 바탕으로 보다 완전한 지방자치가 이루어질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임기가 다하는 마지막 순간까지 밀양의 발전과 시민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시민의 진정한 봉사자로서 참모습을 보여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3월 23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이번 임시회는 각종 조례안, 결산검사위원 선임, 도시관리계획 변경에 따른 의견제시의 건 등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상정된 안건에 대해서는 유종을 미를 거둔다는 마음으로 그 어느 때 보다도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심의를 해주시기 바라며, 집행기관에서도 회기가 원활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이제 해빙기를 맞아 대형 공사현장과 위험시설물에 대한 사전 철저한 점검과 산불예방활동으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행정에 만전을 기해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지난 4년 동안 시의회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의정운영에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이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이만재이상으로 제134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7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