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구분

안건

부록

제70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03년 05월 19일 (월) 오전 11시

장소 밀양시의회사무국


제70회밀양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의원 선서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이상국)


(11시00분 개식)

○ 의장 장익근성원이 되었으므로 밀양시의회 제70회 임시회 개회를 선포합니다.
○ 의사담당 이상국지금부터 제70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앞쪽 단상의 국기를 향해 바로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 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지난 4월24일 보궐선거에서 당선되신 석용백 의원님의 의원 선서가 있겠습니다.
석용백 의원님 앞으로 나오셔서 선서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석용백의원"선서. 나는 법령을 준수하고 국민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의원의 직무를 양심에 따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주민 앞에 엄숙히 선서합니다."
2003년5월19일
밀양시의회의원 석용백
○ 의사담당 이상국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장익근존경하는 시민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제70회-개회식)
신록의 푸르름이 더해 가는 5월을 맞이하여 오늘 제70회 밀양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면서 바쁘신 가운데도 불구하시고 개회식에 참석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먼저 지난 4월24일 실시된 보궐선거에 당선되어 오늘 의원 선서를 하신 석용백 의원님께 의원직을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정말 진심으로 축하를 드리며, 남은 임기동안 동료의원 여러분과 함께 우리지역 발전을 위해 힘써주실 것을 당부 드리는 바입니다. 또한 지난 제69회 임시회 이후 실시된 국내벤치마킹에 참여해주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시정발전에 좋은 방향제시와 성숙한 의정활동을 기대해마지 않습니다. 그리고 우리지역 최대의 축제인 제46회 밀양문화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시민화합과 우리시의 위상을 더 높이고 국내 우수기업유치와 웅장한 모습을 드러내는 대구-부산간 고속도로 건설공사 등 우리시의 장기적인 발전에 노력을 다하고 계시는 이상조 시장님이하 관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최근 국내외적으로 북한의 핵문제와 하루 수천억의 국가적인 피해가 우려된 화물노조 파업이 극적으로 타결되었으나 원칙적인 물류체계의 개선 등 나라 안팎의 어수선한 분위기가 지속되고 있어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를 놀라게 하고 있는 사스(SARS)열병이 우리나라에서만큼은 아직까지 감염환자가 없는 것이 다행이고, 예년까지 우리 축산농가를 괴롭혔던 구제역이 올해는 국내에서 아직 발생하지 않는 것이 크나큰 위안입니다. 지금 우리는 그 어느 때 보다 사회전반에 법과 원칙을 지켜 개인이나 사회구성원 모두의 가치를 창출하여 개인발전은 물론 우리지역 더 나아가 국가의 발전에 동참해야 할 때라고 봅니다. 아무리 어렵고 복잡한 문제라도 처음부터 차분히 대화로 풀어나가는 자세를 갖고 임한다면 해결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 의회의 근본이념인 대화와 토론이야말로 정말로 중요한 존재임을 새삼 깨닫게 합니다. 북한의 핵문제, 물류이동 체계의 획기적인 개선, 그리고 어려운 우리 농촌의 현실도 속히 정상을 되찾아 우리 시민들이 안심하고 잘 살 수 있는 날이 하루빨리 오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이번 제70회 임시회에서는 각종 조례안과 현장방문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특히 현장방문은 다가오는 우수기 장마철을 대비하여 지난해 수해를 입었던 수해복구 사업현장 중심으로 점검할 계획입니다. 현장방문을 통하여 수해복구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는 지, 시민의 불편사항은 없는 지, 우수기 이전에 완공이 가능한 것인 지 등을 잘 점검하여 건설적인 질책과 함께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이번 회기에 앞서 언급한대로 대화와 토론, 그리고 연구하는 자세를 갖고 진정 시민을 위하는 알찬 회기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과 공무원 여러분께서 다함께 힘을 모아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오늘 개회식에 참석하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빌면서 이만 개회사를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이상국이상으로 제70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