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8회 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록

제1호

밀양시의회사무국


2001년 12월 01일 (토)

장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제1차 회의)
1. 위원장선임의건
2. 간사선임의건


심사된안건
1. 위원장선임의건
2. 간사선임의건


(11시25분 개의)

○ 위원장직무대행 서만덕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58회 밀양시의회 정례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위원여러분! 오늘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열리게 된 것은 위원여러분께서도 잘 알고 계시는 바와같이 제58회 정례회에서 다루어야 할 2002년도세입세출예산안 및 2001년도제3회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하기 위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이 되었습니다.
본 위원은 이렇게 선임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중 최연장 위원으로서 밀양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8조 2항의 규정에 의거 위원장의 직무를 대행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의정활동은 의사일정 제1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과 의사일정 제2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 선임의 건이 되겠습니다.

1. 위원장선임의건

(11시27분)

○ 위원장직무대행 서만덕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밀양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8조 1항의 규정에 의거 1인의 위원장을 두되 위원회에서 호선하여 본회의에 보고하게 되어 있습니다.
위원장 선임방법은 위원장 추천 후 표결로 결정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는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위원장 추천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위원장 선임방법에 대하여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위원장 추천후 표결로 결정코자 하는데 이의있는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위원장 추천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영웅위원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영웅위원백이도위원을 추천합니다.
○ 위원장직무대행 서만덕백이도 위원이 추천되었습니다. 또 추천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추천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위원장에 추천된 백이도위원에 대하여 표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백이도위원을 제58회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코자 하는데 이의있는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백이도위원께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된 백이도위원님 나오셔서 회의를 주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위원장 백이도위원여러분! (제58회-예결특위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선임된 백이도위원입니다. 먼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하여 주신 위원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성실한 자세로 동료위원여러분과 함께 본 위원회가 원만히 운영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위원여러분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2. 간사선임의건

(11시29분)

○ 위원장 백이도그러면 의사일정 제2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간사 선출은 밀양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11조 규정에 의거 한 분을 선출하도록 되어 있으며 위원회에서 호선되고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위원장 유고시 위원장의 직무를 대행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간사를 선출하도록 하겠습니다.
간사의 선출방법도 위원장의 선출과 같이 추천 후 표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는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간사를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 박두규위원님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박두규위원신영웅위원을 추천하겠습니다.
○ 위원장 백이도박두규위원께서 신영웅위원을 추천하셨습니다. 다음 또 추천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예, 더 이상 추천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간사에 추천된 신영웅위원에 대하여 표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신영웅위원을 제58회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는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신영웅위원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간사로 선임된 신영웅위원님 수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오늘의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일정은 모두 끝이 났습니다. 이상으로 제1차 예산결산특별회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32분 산회)


○ 출석위원 (8명)
백이도, 전재술, 박두규, 신영웅
김병식, 최상철, 서만덕, 손동식

○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 김성달

○ 회의록서명
위원장 백이도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