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구분

안건

부록

제236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22년 07월 01일 (금) 오후 2시


제236회 임시회 개원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의원선서
1. 개 원 사
1. 축 사
1. 폐 식

(사회자 의정담당 안기환)


(14시 00분 개식)

○ 의정담당 안기환반갑습니다. 밀양시의회 의정담당 안기환입니다.
제9대 밀양시의회 개원식에 참석해 주신 의원님과 가족 분들, 내빈 여러분,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오늘 개원식 진행 순서를 간략하게 말씀 드리겠습니다.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의원선서, 개원사, 축사에 이어 개원 축하 꽃바구니 전달, 기념촬영 순서로 진행하겠습니다.
먼저 참석하신 내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박일호 시장님 참석하셨습니다.
장익근 전 의장님 소개해 드립니다.
김기철 전 의장님 참석하셨습니다.
손진곤 전 의장님 참석하셨습니다.
박필호 전 의장님 참석하셨습니다.
김상득 전 의장님 참석하셨습니다.
박두규 의정회 회장님 참석하셨습니다.
한원희 의정회 사무국장님 참석하셨습니다.
김성규 부시장님 참석하셨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제9대 밀양시의회 개원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정면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 반주에 맞추어 애국가 1절을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의원님들께서는 그대로 계시고 내빈께서는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내빈착석)
다음은 의원선서를 하겠습니다.
선서 방법은 의장님께서 대표로 낭독을 하시고 의원님들께서는 일어나셔서 왼손에는 선서문을 펼쳐 드시고 의장님께서 “선서.” 하면 오른 손을 들고 계시다가 선서 마지막에 함께 본인 이름을 부른 후 손을 내려 주시고 선서문은 테이블 위에 그대로 두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의원님들은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선서문을 펼쳐 왼손에 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의장님께서는 선서문을 낭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의장 정정규“선서. 나는 법령을 준수하고 주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의원의 직무를 양심에 따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주민 앞에 엄숙히 선서합니다.”
2022년 7월 1일
밀양시의회 의원 정정규
밀양시의회의원
배심교 손제란 박원태 석희억
정희정 강창호 최남기
조영도 박진수 허 홍
○ 의정담당 안기환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정정규 의장님의 개원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정정규참석하신 박일호 시장님과 의정회 박두규 회장님과 역대 의장님들, 한원희 의장님과 참석하신 의원님 가족 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존경하고 자랑스러운 밀양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이 자리를 축하해 주기 위해 참석해 주신 존경하는 역대 의장님과 의정회 선배의원님 여러분! 그리고 민선 8기를 새롭게 출범하시는 박일호 시장님과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오늘 우리는 벅찬 기대와 희망 속에 밀양의 미래를 새롭게 열어갈 제9대 밀양시의회를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힘든 시간을 함께 보내며 이 자리에 설 수 있도록 많은 지지와 성원을 보내 주신 지역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겨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오늘 우리 의원들은 제9대 밀양시의회를 개원하면서 법령을 준수하고 주민의 권익 신장과 복리 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의원의 직무를 양심에 따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시민 앞에 엄숙히 선서하였습니다. 이에 우리 의원들은 단합된 힘과 지혜를 한데 모아 시민의 대변자로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신뢰를 바탕으로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며 화합하는 의정활동으로 시민에게 항상 믿음과 희망을 심어주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의회 본연의 기능인 시정에 대한 적절한 견제와 감시로 시정의 주요 정책 결정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고 스스로 학습하고 연구하는 능동적인 자세로 시민을 섬기며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의회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지금 우리 밀양은 밀양 미래 100년의 신성장동력이 될 나노융합 국가산단 준공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어느 때보다 우리 의회는 집행기관과 동반자로서 함께 하며 힘을 한데 모아 살기 좋은 밀양을 만들기 위하여 역동적이고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야 할 것입니다. 우리 의회는 시민들의 지지와 응원 속에서 시민이 부여해 주신 권한을 가슴 속에 되새기며 밀양시 발전에 한 치의 오차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방면으로 점검해 나가겠습니다. 우리 밀양 시민 모두가 골고루 혜택을 누리며 시민 모두가 만족하고 잘 사는 시민 중심의 밀양을 만들어 꿈과 희망이 넘쳐나는 밀양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의원 모두가 새로운 출발점에 설 수 있도록 뜨거운 성원을 보내 주신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일동박수)
○ 의정담당 안기환다음은 박일호 시장님의 축사가 있겠습니다.
○ 시장 박일호존경하는 정정규 의장님과 의원님 여러분! 오늘 밀양 시민의 큰 기대 속에 출범하는 제9대 밀양시의회의 역사적인 개원을 10만 밀양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또한 바쁘신 와중에 참석해 주시고 밀양 발전을 위해서 헌신해 주셨던 역대 의장님과 의원님들, 내외 귀빈 여러분, 그리고 항상 시정에 관심을 가지고 응원과 조언을 아끼지 않는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밀양시의회는 시정의 동반자이자 시민의 대변인으로서 지난 91년 4월 개원 이래 8대에 걸쳐 직ㆍ현안 해결과 밀양의 발전을 위해 앞장 서 주셨습니다. 시정에 대한 깊은 이해와 관심, 격려와 조언이 있었기에 밀양이 오늘날과 같이 비약적인 자치 발전과 지역 발전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의원님들의 열정적인 의정 활동에 힘입어 우리 밀양은 나노국가산업단지, 농어촌관광휴양단지,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과 같은 대규모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면서 예산 1조원 시대를 열었습니다. 밀양의 장기적인 발전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7개의 공공기관과 중견기업을 유치했고 단순 농업도시 이미지를 탈피해 관광휴양도시를 기반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처럼 밀양은 지난 8년간 나노산업과 관광ㆍ휴양, 6차 농업 분야부터 도로교통, 교육복지, 안전도시 인프라를 구축하며 밀양의 성장 잠재력을 꽃피울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존경하는 정정규 의장님과 의원님 여러분! 장기간 침체되어 있던 밀양은 밀양 시민의 응원과 의원님들의 협력에 힘입어 바야흐로 변화와 발전의 대전환 시대를 맞고 있습니다. 이러한 중대한 시기에 의원님들과 밀양 발전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제9대 밀양시의회와 동시에 출범한 민선 8기는 시민들과 의원님들이 만들어 주신 소중한 밀양이 더 큰 밀양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그동안 발굴한 성장 잠재력을 연계 확대하여 일자리가 넘쳐나는 활력 있는 경제도시, 농가소득 향상을 위한 미래형 스마트 6차 농업도시, 화려한 문화를 꽃피우고 또 오고 싶은 관광도시, 일상에서 쉼과 여유를 누릴 수 있는 살고 싶은 안전도시, 항상 시민에게 초점을 맞춘 시민 중심 소통도시를 완성하여 모두가 부러워하는 영남권 허브 도시 밀양으로 도약해 나가겠습니다. 밀양의 발전과 함께 시민의식도 비약적으로 높아지면서 시정에 관심을 가지는 시민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많은 시민들이 시정에 응원의 목소리를 아끼지 않고 또 그만큼 의회와 집행부에 더 많은 분발을 요구하는 목소리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밀양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의회와 집행부가 한마음으로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합니다.
존경하는 의원님 여러분! 집행부에서는 시민의 바람과 밀양의 미래를 위하여 제안하는 의회의 조언과 의견을 항상 경청하고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의원님들의 아낌없는 지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제9대 밀양시의회 개원을 축하드리며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정담당 안기환예, 그리고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님께서 축하 메시지를 보내주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끝으로 꽃바구니 전달이 있겠습니다.
제9대 의회 개원 꽃바구니를 시장님께서 전달하시고 의원님을 대표하여 의장님께서 받으시겠습니다.
의장님과 시장님께서는 연단 앞으로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
꽃바구니를 전달하겠습니다.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기념사진 촬영이 있겠습니다.
(일동박수)
예, 자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개원식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바쁜 일정에도 참석하여 주신 내빈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4시 20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