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구분

안건

부록

제79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04년 05월 13일 (목) 오전 11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이상국)


(11시00분 개식)

○ 의장 장익근먼저 본회의 개의에 앞서서 우리시 의회 의정활동을 직접 방청하고자 찾아주신 터미널주변 상가번영회 김광기씨외 7명에게 시의회를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시 의회는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여러분들의 여론을 충분히 청취하여 의정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정운영과 시 발전을 위한 좋은 제안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제시하여 주시고 앞으로도 밀양시의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지방자치는 주민의 관심 속에 발전할 것입니다.
의원 여러분!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밀양시의회 제79회 임시회 개의를 선포합니다.
○ 의사담당 이상국지금부터 제79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 반주에 따라 일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장익근존경하는 시민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신록이 푸르름을 더해 가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오늘 제79회 임시회 개회식에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만나뵙게 되어 정말 반갑니다. 먼저 지난 임시회 이후 시민과 함께 호흡하면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의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면서 또한 변하는 밀양의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시는 이상조시장님과 집행기관 공무원여러분들의 노고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지난 4월29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5월3일까지 개최되었던 제47회 밀양아리랑대축제와 제3회 아리랑가요제는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협조에 힘입어 다양한 프로 그램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뜻깊은 행사였습니다. 특히 아리랑 가요제는 비가 내린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질서정연하게 자리를 지켜주신 우리 시민들의 저력과 자긍심을 마음껏 발휘한 감동적인 자리였습니다. 시민여러분의 성숙한 의식에 경의를 표하면서 대회준비에 애쓰신 관계자와 공무원여러분의 노고에도 이 자리를 빌러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국내외적으로 지난 총선과 다가오는 보궐선거등 선거정국과 맞물려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는 이라크전쟁과 파병문제, 북한의 용천 참사, 경제쇼크로인한 주가하락과 경제불황등 우리사회 전반적인 분위기는 상당히 혼란스럽고 경제적으로 침체되는 감이 있습니다만 다행히 우리 밀양지역은 고속철도 정차와 대구-부산간 고속도로 개통등으로 인한 도시여건의 변화속에 최근 토지거래 건수가 비약적으로 증가하는 등 오랜 침체의 터널을 벗어날 호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최근 가동을 시작한 쓰레기소각장과 준공을 앞두고 있는 제2단계 쓰레기매립장등 각종 환경기초시설이 완비되고 최근 담수를 시작한 제2수중보 설치사업이 마무리되는 등 외부기업체의 유치환경이 개선됨은 물론 시민의 주거환경 또한 괄목할만큼 개선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년도 제44회 도민체육대회가 우리 밀양에서 개최되기로 확정된 것 또한 우리시민의 자랑이지만 밀양시의 위상을 높여주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지금 싹트고 있는 지역발전과 변화의 기운들이 단순한 희망사항이나 찻잔속의 태풍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지역발전의 열매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시민 모두 지혜를 모아야 할 때라고 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각종 민생관련 조례안과 시정질문, 그리고 공유재산변경관리계획안등 알찬 일정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번 회기에 상정된 조례안은 우리시 살림살이와 장기적인 발전방향과도 연관되어 있고 시민생활과 직결된 중요한 안건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학교급식조례는 지방의회 개원이후 최초로 시민에 의해 청구 발의된 의미 있는 조례안입니다. 의원여러분의 활발한 의견개진과 심도 있는 심사를 기대합니다.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여러분께서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영농지도와 각종 지원에 힘써주시기를 바라며 아울러 다가오는 우수기를 대비하여 각종 시설물 보완과 철저한 방제대책 수립으로 시민의 안전과 복리증진에 만전을 다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는 바입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 회기기간 동안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항상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면서 이만 개회사를 가름합니다.
○ 의사담당 이상국이상으로 제79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