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구분

안건

부록

제80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04년 06월 22일 (화) 오전 11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이상국)


(11시00분 개식)

○ 의장 장익근성원이 되었으므로 밀양시의회 제80회 임시회 개회를 선포합니다.
○ 의사담당 이상국지금부터 제80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앞쪽 단상의 국기를 향해 바로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 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장익근존경하는 시민여러분, 동료의원여러분! 그리고 이상조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농번기에 바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오늘 제80회 임시회를 맞이하여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만나뵙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다.
먼저 지난 임시회 이후 바쁜 일정속에서도 국내 벤치마킹과 통일안보 현장견학 등 힘든 일정을 소화하시면서 항상 민생의 현장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공무원 여러분들은 도 감사기간 중에도 이 자리에 참석해 주셔서 더욱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또한 지역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에 항상 노력하시는 이상조 시장님과 집행기관 공무원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시민의 기대와 축복속에 출범했던 제4대 전반기 시의회도 이제 이 (제80회-개회식)
번 임시회를 끝으로 마무리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동안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민주적이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었던 것은 동료의원 여러분과 집행기관 공무원, 그리고 시민여러분들의 뜨거운 성원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며 이 자리를 빌어 시의회에 따뜻한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는 제4대 전반기 동안 네번의 정례회와 열네번의 임시회를 통해 조례안 71건, 예산결산안 11건, 계획동의안 10건, 기타 의견청취와 대정부건의안 등 총 141건의 안건을 처리했으며 현안사항이 발생할때는 대정부건의안을 채택하는 등 시민의 권익대변과 지역발전을 위해 힘써왔습니다. 또한 시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 등을 통해 시정의 추진사항과 시정방향을 점검함과 아울러 행정사무감사와 각종 업무보고 청취 등을 통해 시정을 감시하고 불합리한 부분에 대해서는 가감없는 질책과 함께 건설적인 대안제시 등에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 그동안의 노고에 대하여 다시 한번 뜨거운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앞으로도 우리 의회에 주어진 책임을 다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에는 우수기 대비 현장방문과 밀양시주민투표조례안등 각종 조례안이 상정 처리될 예정입니다. 의원여러분의 활발한 토론과 심도있는 심사를 기대합니다.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여러분께서는 우수기를 대비하여 각종 시설물의 완벽한 사전 점검관리와 철저한 방재대책을 수립하여 시민의 안전과 복리증진에 만전을 다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는 바입니다.
제4대 의회 출범이후 2년동안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서로 화합하는 가운데, 아무런 대과없이 전반기 의회를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며 후반기 의정 또한 전반기보다 더 활기찬 의정활동이 되기를 기대하면서 시민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앞날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이상국이상으로 제80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1시11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