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구분

안건

부록

제218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20년 04월 22일 (수) 오전 10시


제218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박현숙)


(10시 02분 개식)

○ 의사담당 박현숙지금부터 제218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상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상득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이 자리에 함께 하신 존경하는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제218회 임시회에서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여러분을 다시 만나뵙게 되어서 대단히 반갑습니다. 지금 우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지역경제가 위축되어 관내 소상공인과 기업체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서민경제가 엄청난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학생들도 정상등교를 하지 못하고 사이버수업으로 대체하는 등 모든 일상생활이 멈추어 있는 현실입니다. 그리고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하여 각종 체육행사나 문화행사가 취소되거나 연기되는 상황이고 특히 5월에 개최되는 우리 시 대표축제인 밀양아리랑축제는 9월로 연기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모두가 어렵고 힘든 상황이지만 우리 시민들은 희망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착한 임대인 운동 동참과 응원메시지 전달, 그리고 사회적 거리 두기 솔선실천과 같이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성숙한 시민의식 발휘로 지역사회 감염․확산 방지를 위하여 우리 시민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결실을 거두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노력에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러한 상황이 장기적으로 이어져 시민들이 경제적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힘든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만 우리 밀양시에는 밀양형 민생안정 지역경제 활성화 특별대책을 발표하고 밀양경제살리기범시민대책협의회 출범식을 개최하는 등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를 대비한 지역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코로나 관련 긴급 재정 투입, 공공일자리 확대, 공공요금 감면, 농어민 경영안정자금 지원 확대, 농산물 판로 해결을 위한 밀양농산물꾸러미 택배사업 지원 등 10개 분야 70개 사업에 대하여 다양한 경제위기 극복 시책을 마련하여 발 빠르게 대처하고 서민경제 회복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밀양시에 기부된 성금으로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식료품으로 포장된 코로나19 극복 꾸러미를 전달하여 지역사회에 훈훈한 정을 나누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박일호 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참여단체의 노고에 이 자리를 빌려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에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 및 조례안 심사, 코로나 관련 긴급지원을 위한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의를 위하여 오늘부터 27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상정된 안건 처리를 위하여 심도 있게 심사하여 주시고 시민들에게 희망과 신뢰를 심어주는 소중한 회기가 될 수 있도록 알차게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책임감 있는 성실한 자세로 의정운영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여러분들과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박현숙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7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