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8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12년 12월 20일 (목) 10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최영태)


(10시 01분 개식)

○ 부의장 최남기의석을 정돈해주시기 바랍니다. 의장님께서는 홍준표 경남도지사 취임식 참석관계로 출타하셨기에 지방자치법 제51조 규정에 따라 본인이 의사진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엄용수 시장님께서도 홍준표 경남도지사 취임식 참석관계로 본회의에 참석하지 못함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의사담당 최영태지금부터 제158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서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를 부의장님께서 낭독하시겠습니다.
○ 부의장 최남기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엄용수 시장님과 공무원 여러분! 아쉬움으로 한해를 정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준비하는 뜻 깊은 시기를 맞아 제158회 밀양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지난 제157회 정례회 시에는 26일간의 긴 회기동안 2012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13년 세입․세출예산안을 심도 있게 심사 처리하여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데 대하여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내년도 살림살이에 대하여는 6억 6270만 1000원의 예산을 삭감 조정하였으며, 시정전반에 대하여도 문제점을 지적하고 시정조치 하는 등 의회의 역할을 충실하게 한 부분은 대의기관으로서 책임 있는 의정활동이었다고 사료됩니다. 그리고 한 해 동안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정을 원활하게 이끌어주신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도 아울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돌이켜보면 올해도 참으로 의미가 있는 한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사포일반산업단지와 춘화농공단지의 준공으로 많은 기업체들이 입주하여 주야간 가동되고 있는 것은 시민 모두에게 새로운 희망을 불어넣고 있다 하겠습니다. 우리 의회도 지난 7월 5일 제6대 후반기 원 구성을 새롭게 하여 변화와 개혁을 위한 노력을 가일층 더해가고 있습니다. 지난 1월의 제150회 임시회 시에는 765㎸ 신고리 북경남 송전선로공사와 관련하여 “고 이치우 씨 분신대책 결의문”을 채택하였고 10월의 제156회 임시회에서는 “구 밀양대학교 특성화 사립대학 설립인가 대정부 건의문”을 채택하여 정부 소관 부처에 호소하는 등 적극적인 의회의 역할로 시민들의 뜻을 대변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의회와 집행기관이 협력하여 시민 모두에게 행복지수를 높여주는 시책개발과 여러 가지 지역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해 나갑시다.특히 구 밀양대학교 부지에 진행 중인 특성화 사립대학 설립은 우리시가 해결해야 할 가장 큰 현안사업인 만큼 11만 시민들이 하나된 마음으로 새해에는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도록 함께 힘써 나갑시다. 또한 미래의 유망산업인 나노융합 산업분야에 우리 시가 메카도시로 발돋움하고자 추진하고 있는 첨단 국가산업단지 클러스트 구축산업도 차질 없이 조성하여 시민 모두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책임행정을 펼쳐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2월 26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이번 임시회는 2012년도 제2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과 각종 조례안의 처리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올 한 해 동안의 사업에 대한 결산과 시정을 돌아보는 매우 중요한 회기인 만큼 예산집행의 효율성과 사업성과 검토 등 적극적이고 성실한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연말을 맞아 소외계층과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온정을 나누면서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가 되도록 적극적인 관심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임진년 한해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연초 계획한 일들을 잘 마무리하시고 다가오는 계사년 새해에도 희망찬 한해가 되도록 알찬 계획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올 한 해 동안 의회에 보내주신 성원에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최영태이상으로 제158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