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구분

안건

부록

제60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02년 04월 06일 (토) 오전 11시


제60회밀양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이상국)


(11시00분 개식)

○ 의장 박철환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60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를 선포합니다. (제60회-개회식)
○ 의사담당 이상국지금부터 제60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앞쪽 단상위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한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 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박철환존경하는 13만 시민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800여 시 공무원여러분! 온 산과 들녘에 꽃이 만발하고 생기와 활력이 넘치는 새봄을 맞이하여 의정과 시정업무 추진에 전력을 다하시느라 바쁘심에도 불구하시고 오늘 제60회 임시회 개회에 참석해 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시민의 안정과 복리증진을 위해 언제나 헌신적인 노력을 다해 오신 이상조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기관 공무원여러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향후 2달여 앞으로 다가온 4대 지방선거와 세계인의 축제인 월드컵 개최등 국내외적으로 큰 변화가 예상되고 있으며 현재 우리시는 살기 좋은 고장, 다시 찾아오는 밀양 건설을 위해 대구-부산간 고속도로 공사와 국지방도의 확포장, 경부선 고속전철화사업등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어 발전하는 도시로 급변하고 있습니다.
또한 4월중에는 우리 지역의 대표축제인 제45회 밀양문화제와 시민 체육대회 행사가 펼쳐지게 되겠습니다. 우리시 최대의 축제인 밀양문화제와 시민체육대회가 어려움으로 위축된 우리 시민들의 가슴에 따뜻한 봄기운과 더불어 시민 대화합을 가져올수 있도록 행사준비와 시민참여 프로그램개발에 의회와 집행기관 공히 힘을 모아야 할 것으로 봅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01년도 회계결산검사위원 선임, 그리고 각종 조례안 심사와 시민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주요사업 추진현황 점검 및 봄가뭄을 대비한 수리시설 현지확인등이 있겠습니다.
의원여러분! 바쁘신 중에도 아무쪼록 의원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이번 임시회에서 훌륭한 의정활동 결과를 거두어 그 결과를 13만 시민과 함께 나눌수 있도록 배전의 역량을 발휘하여 의정활동에 임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우리 의회와 집행기관은 견제와 동반자의 입지에서 의정과 시정이 시민 가까이에서 시민을 위한 자치행정을 펼쳐서 그 어느 지역보다 살기좋은 밀양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갑시다. 더불어 13만 시민과 동료의원 또 공무원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간절히 기원하면서 개회 인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이상국이상으로 제60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12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