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구분

안건

부록

제56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01년 10월 19일 (금) 오전 11시

장소 밀양시의회사무국

(사회자 의사담당 이상국)


(11시00분 개식)

○ 의장 박철환성원이 되었으므로 밀양시의회 제56회 임시회 개회를 선포합니다.
○ 의사담당 이상국지금부터 제56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앞쪽 단상의 국기를 향해 바로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 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철환 존경하는 13만 시민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800여 공무원여러분! 결실의 계절 가을의 정취가 깊어가는 이즘 제56회임시회가 개최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지난 임시회 이후 공사간 바쁜 가운데서도 시정현안을 살피시고 각종민원을 해결하고자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동료의원 여러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정업무에 매진해오신 이상조시장님을 비롯한 시공무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세계무역센터 비행기 테러사건 등으로 혼란스러운 국내외 정세 속에서도 대과 없는 대풍의 결실을 모든 시민과 함께 그 기쁨을 나누고자 합니다. 이제 제3대 시의회 후반기 의정이 1년이 채 남지 않은 시점에서 개회되는 이번 제56회 임시회는 성숙한 지방자치시대의 초석을 다지고 우리시의회에 주어진 막중한 역할이 강조되어야 하겠으며, 새로운 모습을 보이기 위한 우리의 각오또한 굳게 다져나가야 할 중요한 회기라고 생각합니다. 주민과 함께 하는 생활현장에서 의원여러분께서 전개하는 의정활동은 시민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시정업무에 미치게 될 영향 또한 매우 크다고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처럼 우리시의회 역할의 중요성에 우리의 의정활동도 시민모두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생산적이고 성숙된 차원에서 수행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우리의 성실한 노력이 바탕이 되어 13만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보다 합리적인 시정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조성될 것으로 봅니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 올해의 각종 사업들의 마무리를 위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에 대한 심사가 있게 되어 지겠습니다.
조례안과 추경예산안에 대하여 폭넓고 미래지 (제56회-개회식)
향적인 관점에서 심도 있는 심사로 시민의 복리증진과 시민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적절한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바람직한 기회로 삼아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바쁜 시정업무에도 불구하고 기초생활질서확립과 시민복지향상을 위해 매진해오신 이상조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이 자리를 빌어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 회기동안 의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훌륭한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되기를 바라며, 또한 13만 시민 여러분들의 가정에도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 인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이상국이상으로 제56회 밀양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7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