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4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17년 07월 11일 (화)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김희원)


(10시 03분 개식)

○ 의사담당 김희원지금부터 제194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부의장 김상득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장마철이지만 건장마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일기가 불안정하지만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지난달 우리 밀양 미래 100년을 선도할 주요 사업 중 하나인 밀양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 최종 승인이 발표되었습니다.
그동안 국가산업단지 유치를 위하여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박일호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리며 향후 기대되는 경제유발효과와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 전망과 관련하여서도 면밀한 분석을 통하여 우리 시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7월 17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는 시정 주요 업무보고와 각종 안건처리 등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지난 1월 시정 주요업무 보고에서 계획된 우리 시의 각종 주요 사업들이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는지, 문제점과 부진사항은 없는지 밀양발전을 위한 다양하고 새로운 의견제시 등 업무전반에 대하여 세심한 관심을 가져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에 공기를 불어넣는 시책이 미처 행정의 손길이 닿지 못하거나 보완이 필요한 분야에 없는지 꼼꼼하게 챙기고 살펴주시기를 바랍니다.
박일호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
앞으로의 시정은 시민과의 소통과 융합을 바탕으로 시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에 최우선을 위한 민생안정, 일자리창출,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들을 힘 있게 추진하여 시민들에게 더 큰 희망과 감동을 안겨드릴 수 있도록 노력에 당부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장마철 집중호우에 따른 재해예방을 위하여 각종 시설물 점검에도 만전을 기하여 주시고 여름철 우리 밀양을 찾는 피서객들을 위한 안전대책 및 유원지관리 계획도 적극적으로 추진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가 시민들을 위한 내실 있는 회기가 되기를 바라며, 집행기관에서는 성실한 답변과 의원들의 건의,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노력을 당부 드리면서 무더운 날씨에도 건강을 잃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라며 시민 여러분들 모두의 행복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김희원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