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0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14년 07월 17일 (목)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박정기)


(14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박정기지금부터 제170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허홍존경하는 밀양시민 여러분! 그리고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오늘은 제7대 시의회가 새로이 구성되어 첫 임시회를 개최하는 매우 뜻 깊은 날입니다. 제7대 의회에서는 지방자치의 본질인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 그 꿈을 실현해 나갈 것입니다. 먼저 시민과 소통하는 의회운영으로 신뢰받는 의회상을 정립하여 시민의 뜻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시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것입니다. 또한 집행기관에서 추진하는 각종 정책에 대해서도 적극 지원하고 협조하여 시정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할 것입니다.
그러나 부당하거나 불필요하고 낭비성이 있는 정책이나 사업에 대하여는 견제와 통제를 충실히 해 나갈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는 개원식 때 시민들에게 법령을 준수하고 주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의원의 직무를 양심에 따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엄숙히 선서한바 있습니다. 시민의 권익과 복리를 위하여 시민들과 생활현장에서 직접 접촉하며 주민의 애로사항과 각종 의견을 파악하고 수렴하여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야 할 것입니다. 또한 의원 상호간에도 인격과 존중을 바탕으로 의정활동에 임해야 할 것입니다. 의회와 집행기관의 관계는 대립과 갈등보다는 상호 신뢰 속에 주민의 대표기관으로서의 건전한 비판과 견제를 통해 상생함으로써 밀양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오늘부터 7월 24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 시정 주요 업무보고와 각종 조례안 처리 등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의원여러분께서는 우리 시의 각종 주요 사업들이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는지, 문제점과 부진사항은 없는지, 하반기계획은 얼마나 알차게 짜여 있는 지를 잘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박일호 시장님과 밀양시 공직자 여러분!
시장님께서 취임사에서 금년을 밀양시의 새로운 100년을 위한 밀양발전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기업을 유치하고 지역경제를 회생시켜 시민 모두가 함께 잘사는 밀양, 농민이 행복한 밀양, 역사와 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문화관광의 중심지로서의 동부경남의 중심도시로 발전시킬 것을 표명하였습니다.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시장님의 뜻에 맞추어 시민들이 잘 살고 행복한 밀양을 만드는데 온 힘을 다하여 주시기 바라며, 특히 금년 하반기에 있을 국토부의 국가산업단지 지정을 앞두고 입지 적정성과 타당성, 사업추진 가능성 등 심사에 성실히 준비하고 국토부와 LH공사, 경상남도 등 관련기관과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밀양 나노융합산단이 반드시 국가산단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지난 6․4 지방선거에서의 따뜻한 격려와 지지에 대하여 전 의원을 대표하여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주민이 대표자를 뽑았듯이 시민 여러분들의 주인의식과 책임의식이 의회운영을 발전시키고 더욱 성숙한 의회로 만들 것이라 믿으며, 항상 의회에 대하여 협조와 성원 그리고 애정 어린 충고를 당부 드립니다. 밀양시의회는 시민 여러분의 작은 목소리에도 항상 귀 기울이고 의견을 소중하게 여기며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무쪼록 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시민 여러분들의 가정에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박정기이상으로 제170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