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9회 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록

제1호

밀양시의회사무국


2014년 07월 04일 (금)


의사일정 (제1차 회의)
1. 밀양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간사 선임의 건


심사된안건
1. 밀양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간사 선임의 건


(11시 24분 개의)

○ 위원장 황걸연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69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제7대 밀양시의회 전반기 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된 황걸연 위원입니다. 먼저 제가 제7대 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직을 맡을 수 있도록 도와주신 동료위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하면서 앞으로 동료위원 여러분과 함께 지혜를 모아 우리 위원회가 의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위원님들의 위상과 의회의 권위를 제고하는 데도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위원님들께서도 의회운영위원회에서 결정된 사항들에 대해서는 해당 상임위원회 위원들에게 상세히 전달될 수 있도록 해 주시고, 각 상임위원회의 애로사항들은 의회운영위원회를 통하여 허심탄회하게 의논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원활한 의정활동이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오늘의 의사일정에 들어가기에 앞서 먼저 의회운영위원회 위원님과 담당전문위원 및 직원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좌석 순대로 소개드리겠습니다.
손문규 위원님 소개드립니다. 이주옥 위원님 소개드립니다. 정정규 위원님 소개드립니다. 조영자 위원님 소개드립니다. 조인옥 위원님 소개드립니다. 그리고 본 운영위원회 최해성 전문위원님을 소개드립니다. 김종수 주무관님을 소개드립니다. 속기사 이정연 주무관님을 소개드립니다.
그럼 의사일정에 따라 회의진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제7대 밀양시의회 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간사 선임의 건을 협의코자 합니다.

1. 밀양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간사 선임의 건

(11시 26분)

○ 위원장 황걸연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제7대 밀양시의회 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간사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건은 밀양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11조 제1항 “위원회는 간사 1인을 둔다”라는 규정과 제2항 “간사는 위원회에서 호선하고 이를 본회의에 보고한다.”라는 규정과 제3항 “위원장이 사고가 있을 때는 간사가 위원장의 직무를 대신한다.” 라는 규정이 있습니다. 그러면 먼저 선임방법부터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위원장의 생각으로는 본 위원회의 위원 중에 간사로 적격하다고 생각하시는 위원님을 추천받아 위원 여러분들의 의견을 물어 선임코자 하는데 이의 있는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간사는 위원 여러분의 추천을 받아 선임토록 하겠습니다.
간사 추천을 받기 전에 원활한 의사진행을 위해서 10분간 정회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10분간 정회를 선포합니다.

(11시 27분 회의중지)


(11시 29분 계속개의)

○ 위원장 황걸연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그러면 의회운영위원회 간사를 추천 받도록 하겠습니다.
간사를 추천하실 위원 계십니까?
(손드는 위원 있음)
예, 조인옥 위원님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인옥 위원정정규 위원을 추천합니다.
○ 위원장 황걸연예, 조인옥 위원께서 정정규 위원을 추천하셨습니다. 또 다른 분 추천하실 분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예, 더 이상 추천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간사에 추천된 정정규 위원에 대하여 표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정정규 위원을 제 7대 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간사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있는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정정규 위원께서 밀양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11조의 규정에 의거 제 7대 밀양시의회 전반기 운영위원회 간사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럼 오늘 간사로 선임되신 정정규 위원의 간단한 인사말씀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정정규 간사님께서는 그 자리에서 간단한 인사말씀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정규 위원예, 부족하지만 간사 소임을 주신 황걸연 위원장님과 동료 위원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해서 운영위원회가 활성화되고 화합이 될 수 있고 우리 의회가 잘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역할을 잘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위원장 황걸연예, 위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오늘의 의사일정은 모두 끝이 났습니다. 앞으로 우리 위원회가 다른 상임위원회 보다 원활하고 효율적인 운영이 되도록 최선을 다함은 물론 진정한 시민의 대변자로서 맡은 바 의정활동에 성실히 임해 주시길 바라면서 제169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회기 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 32분 산회)


○ 출석위원 (6명)
손문규, 이주옥, 정정규, 조영자, 조인옥, 황걸연

○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 최해성

○ 출석공무원
의회사무국장 이두배

○ 회의록작성
속기사 이정연

○ 회의록서명
위원장 황걸연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