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구분

안건

부록

제230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21년 09월 30일 (목) 오전 10시


제230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박현숙)


(10시 02분 개식)

○ 의사담당 박현숙지금부터 제230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상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황걸연존경하고 자랑스러운 시민 여러분!
존경하는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아침, 저녁으로 불어오는 선선한 바람이 가을이 성큼 다가온 것 같습니다. 결실의 계절 가을에 건강한 모습으로 제230회 임시회에서 만나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얼마 전 우리 민족의 큰 명절인 추석이 지났습니다. 올해도 코로나로 인해 대가족이 다함께 모여 서로의 안부를 묻고 정을 나눌 수는 없었지만 이번 추석은 거리두기가 다소 완화되어 가족들이 작은 모임으로나마 만날 수 있어 그동안 지치고 힘들었던 우리의 일상에 생활의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추석을 전후하여 지급된 국민지원금으로 지역 내 소비가 촉진되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경영이 어려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불쏘시개 역할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 밀양 지역은 현재 사회적 거리 두기 3단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일상에서의 마스크 쓰기와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잘 지켜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밀양시는 현재 백신 접종이 인구 대비 76% 정도 이루어졌습니다. 무엇보다도 백신의 효과가 증명되면서 일상을 되찾는 지름길은 접종을 통한 집단면역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주위에 아직까지 접종하지 않은 가족이나 친지, 이웃이 있으면 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우리 밀양시의회는 밀양 발전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상반기에 출범한 밀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는 관광농업예산 분야별로 나뉘어 순조롭게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문기관을 통한 밀양시 재정 진단과 운용 관리 등 재정 건전성을 분석하여 보고회와 토론 기회를 가지는 등 적극적인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밀양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보다 더 깊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동료의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그리고 이번 임시회는 추경 예산안 및 조례안 심사를 위하여 오늘부터 10월 8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상정된 안건 처리를 위하여 심도 있게 심사하여 주시기 바라며 추경 예산안에 대해서도 필요한 사업에 적정하게 편성되는지 면밀하게 검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우리 의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박현숙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