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구분

안건

부록

제213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19년 09월 27일 (금) 오전 10시


제213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안기환)


(10시 02분 개식)

○ 의사담당 안기환지금부터 제213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상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상득존경하는 11만 시민 여러분!
의정활동에 노고가 많으신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박일호 시장님과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선선한 바람이 결실의 계절 가을이 왔음을 느끼게 합니다.
얼마 전 우리 민족의 큰 명절인 추석을 보내고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올해 여름은 작년에 비해 폭염도 많이 누그러져 무난히 지나갔습니다만 제17호 태풍 타파 영향으로 벼 도복, 사과대추 낙과, 시설하우스 파손 등 수확기를 앞둔 농작물에 큰 피해를 입혔습니다. 농작물 피해조사와 복구에 노력하고 계시는 참여 시민과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피해 농업경영인들의 아픈 마음을 헤아려 끝까지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을은 문화체육행사의 계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추석명절 전후로 많은 행사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밀양아리랑 국제요가페스티벌, 2019 가을 밀양강 오디세이, 격년마다 개최하는 제43회 밀양시민체육대회 등 각종 크고 작은 행사 등이 개최되어 있습니다.
존경하는 박일호 시장님과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차질 없는 행사준비로 대외적으로 우리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0월 11일까지 15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될 이번 임시회는 현장방문, 조례안 및 일반 안건 심사 외에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고 시정운영 전반에 영향이 많은 만큼 심도 있는 안건심사로 시민의 복지증진과 시정발전에 기여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또한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연초에 계획했던 모든 사업들의 진행사항을 다시 한 번 재점검하여 소중한 예산이 불용되거나 허비되지 않도록 신중한 업무추진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국내외적인 경기침체로 국민들이 체감하는 경제적 어려움은 날로 커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내년에도 국내경제는 회복이 쉽지 않을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일수록 집행기관 공무원께서는 소외되기 쉽고 생활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실질적이고 따뜻한 지원 대책들을 강구하셔서 시민 모두가 훈훈한 겨울을 맞이하고 더 나아가 힘든 경제상황을 이겨나갈 수 있도록 배려하는 시정을 펼쳐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 기간이 알찬 결실을 맺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시민여러분과 이 자리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안기환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