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구분

안건

부록

제211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19년 07월 17일 (수) 오전 10시


제211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안기환)


(10시 02분 개식)

○ 의사담당 안기환지금부터 제211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상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상득존경하는 11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지난 6월 정례회가 끝난 지도 얼마 되지 않아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비회기 기간 동안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시의회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어느덧 제8대 밀양시의회가 시민의 기대와 희망 속에 출범한지 1년이 지났습니다. 제8대 의회는 11만 밀양시민이 의회에 부여한 사명감을 가지고 그 어느 때 보다도 막중한 책임감으로 의정활동을 해왔습니다. 지난 1년을 거울삼아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적극적인 자세로 지역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봉사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번 제211회 임시회에서는 2019년도 상반기 실적과 하반기 시정업무보고, 조례안 등 각종 안건 심의를 위해 9일간의 회기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히 지난 6월 정례회에서 행정사무감사와 결산심사 시 제기된 정책대안과 시민의견을 하반기 업무계획에 적극 반영하여 시민이 공감하는 업무보고가 될 수 있도록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도 시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 제시로 시민을 위한 올바른 정책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박일호 시장님과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지난 6월 24일 하남 일반산업단지 준공식과 함께 전국에서 세 번째로 밀양 상생형지역일자리 협약식도 함께 개최되었습니다. 하남 일반산업단지는 2500여명의 고용창출과 연간 1조원 이상의 생산유발효과가 기대되는 만큼 이를 계기로 현재 부북면 일대에 조성하고 있는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와 잘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추진을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그 어느 때보다 동료 의원님들의 열의와 집행기관 공무원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로 밀양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알차고 값진 회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금년에도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하절기 재해 사전대비에 각별히 힘써주시기를 당부 드리면서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과 11만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안기환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