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구분

안건

부록

제200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18년 04월 20일 (금)

장소 본회의장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김희원)


(10시 03분 시작)

○ 의사담당 김희원지금부터 제200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제창을 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황인구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 제7대 밀양시의회 마지막 임시회가 개회되는 날입니다.
4년 전 우리는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할 것을 다짐하고 그 다짐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시민들에게 부끄럼 없는 의정활동을 펼치고자 열심히 일해 온 제7대 밀양시의회를 되돌아보면 보람과 아쉬움이 함께 교차하기도 합니다. 의회본연의 업무인 집행기관의 주요 정책에 대한 심의결정과 심의를 위한 적법하고 합리적인 행정을 펼치고 있는가의 감시와 견제하는 과정에서 집행기관과 갈등은 물론 추구하는 정책의 방향이 달라 의견이 상충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갈등을 조정하고 균형을 잡아 간극을 메우는 것이 시민을 대변하는 의회의 역할임을 고려할 때 우리가 겪었던 일들은 지역발전을 실현하기 위하여 겪은 불가피한 일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이 자리를 빌려 지난 4년 동안 늘 시민들을 위한 시정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중심에 서 계셨던 의원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밀양시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2018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 제2차 변경안 등 23건의 안건을 심의 의결하게 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제7대 밀양시의회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는 회기인 만큼 상정된 안건 하나하나에 세심한 관심으로 안건심사에 심혈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집행기관 공무원여러분께서도 충분한 자료제공과 성실한 답변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올해 6월 13일 지방선거에 출마하시는 동료의원 여러분들께는 뜻하신바 소기의 성과를 거두시어 다시 뵐 수 있는 기회가 오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지난 4년간 지역발전을 통한 시민복리증진 실현과 시의회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우리 의회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의정운영에 격려와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시민 여러분! 4년 동안 한결같이 의회와 함께 시정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신 박일호 시장님과 공무원 여러분!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립니다.
항상 여러분 모두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과 영광이 함께 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김희원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