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구분

안건

부록

제205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18년 11월 08일 (목)

장소 본회의장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안기환)


(10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안기환지금부터 제205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을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상득존경하는 11만 밀양시민 여러분!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늦가을의 정취를 느껴보기도 전에 쌀쌀한 바람이 새삼 옷깃을 여미게 하는 이때에 제205회 밀양시의회 임시회를 맞이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지난 10월 17일 제23회 밀양시민의 날을 맞아 많은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한마음으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시민화합 한마당 축제 행사와 밀양 대추축제, 얼음골 사과축제, 지역별 체육대회 등 문화, 예술, 체육 분야에 다양한 행사가 많이 있었습니다. 늘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함께 참여하고 격려하여 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활발하게 의정활동을 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3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이번 임시회는 내년도 당초예산 심사에 앞서 2019년도 시정에 관한 주요 업무 계획을 미리 보고 받음으로써 주요 사업에 대해 집행기관과 의회 상호간 소통의 기회를 가져 사업추진의 방향성 모색과 규모에 대한 심도 있는 검토로 시민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번 회기에도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열정과 의욕 속에 생동감 넘치는 의정활동으로 알찬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번 임시회가 원만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를 맞이하여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건승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안기환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


○ 회의록작성
속기사 이지은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