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8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07년 05월 17일 (목) 오전 10시

장소 본회의장


제108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이만재)


(10시00분 개식)

○ 의장 장태철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밀양시의회 제108회 임시회 개회를 선포합니다.
○ 의사담당주사 이만재지금부터 밀양시의회 제108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 반주에 따라 일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장태철존경하는 시민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엄용수 시장님을 비롯한공무원 여러분! 신록의 푸름이 짙어가고 만물이 생기와 활력이 넘치는 싱그러운 계절인 5월을 맞이하여 여러분을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기쁘고 반갑습니다.
비회기중에도 지역단위의 크고 작은 행사 참석은 물론 생활 현장에서 시민과 함께 호흡하면서 시민의 생생한 여론과 의견을 수렴하는 등 바쁜 의정활동을 활발하게 수행해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노력하시는 엄용수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에게도 심심한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5월초에 전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성황리에 치러진 제50회 밀양아리랑 대축제는 반세기동안 잘 보존되고 계승되어온 밀양 전통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며, 우리 시민의 자긍심을 한층 더 높인 행사라 자부할 수 있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지역 고유의 전통문화를 더욱 보존 발전시켜 후손들에게 더욱 값진 자산으로 물려줄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야 하겠으며, 대회 준비에 애써주신 관계자 여러분과 공무원 여러분에게 다시 한 번 치하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한미 FTA협상으로 인해 농업인들은 현재 절체절명의 위기에 놓여 있으며, 농업도시인 우리 시의 막대한 피해가 예상됩니다. 우리 의회에서도 농업분야에 대한 일회성 지원보다는 근본적인 대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 할 것이며, 집행기관에서도 농업을 살리기 위한 관련 대책을 강구하는데 전 시민과 함께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또한 우리 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업유치와 사포산업단지조성 및 각종 대형 프로젝트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되어 우리 밀양의 발전을 앞당기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시정 주요 업무추진에 열과 성을 다해주시기 거듭 당부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5월 22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108회 임시회는 시정의 여러 분야에 대한 시정질문과 현장방문, 각종 조례안 심사, 2006년도회계 결산검사위원 선임, 대정부 건의 등 바쁜 일정이 될 것입니다.
시정질문에 있어서는 그동안 의정활동을 통해 수렴한 의견을 토대로 시정의 중요 현안과제에 대해 시의 발전방향과 대안제시 등 시민의 궁금점을 말끔히 해소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질문을 해주시기 바라며, 아울러 집행기관에서도 능동적인 자료제공과 성실한 답변 등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6월 1일부터 20일까지 실시하는 2006년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에 있어서도 예산이 사업목적에 맞게 효율적으로 집행되었는지를 세심히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우리 시민들에게 희망과 비전을 주는 뜻 깊은 소중한 회기가 되기를 바라마지 않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금년 한해에도 풍년농사를 거양할 수 있도록 영농지도와 각종 지원에 힘써주시기 바라며, 또한 다가오는 우수기를 대비하여 각종 시설물 점검과 철저한 방재대책으로 우리 시민의 귀중한 인명과 재산보호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리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 의사담당주사 이만재이상으로 제108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