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구분

안건

부록

제112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07년 11월 06일 (화) 오전 10시

장소 본회의장


제112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이만재)


(10시00분 개식)

○ 의장 장태철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12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를 선포합니다.
○ 의사담당주사 이만재지금부터 제112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장태철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동료의원여러분! 그리고 엄용수 시장님과 공무원여러분! 아름다운 단풍과 국화향기로 가득한 늦가을의 정취가 더욱 짙어가는 오늘 이렇게 건강하고 의욕으로 가득찬 모습으로 여러분들과 함께 제112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여러분! 먼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시민의 생활현장에서 시민과함께 호흡하면서 시민들의 고충과 의견을 수렴하는 등 의정활동을 충실히 수행해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의원들의 전문지식 함양과 자질향상을 위해 실시한 스피치 및 리더십 교육과 정례회 대비 교육, 우수 시군 벤치마킹 등 각종 연수교육에 한분도 빠짐없이 참석하여 우리 시민들에게 의원본연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 주신데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발전을 위한 기업유치와 살기 좋은 도시건설을 위해 헌신노력을 하시는 엄용수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여러분에게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전 시민들의 화합과 적극적인 동참 속에 우리 시민들이 단 하루만이라도 일상생활 속에서 벗어나 이웃 주민들과 서로 함께 웃음꽃을 피울 수 있도록 3년만에 개최한 시민체육대회가 지역발전을 기원하는 시민 모두의 화합 속에 성황리에 치러질 수 있도록 애써주신 대회관계자 여러분과 공무원여러분에게 다시 한 번 치하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여러분! 그리고 공무원여러분! 오늘부터 11월 9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제112회 임시회는 2007년도 행정사무감사, 각종 조례안 심사, 공유재산관리계획변경안 등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행정사무감사는 우리 의회가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시정을 감시하고 견제하는 기능 중 매우 중요한 기능 중의 하나입니다. 지금까지 추진된 시정업무 전반에 대하여 세밀히 살펴볼 수 있는 폭넓은 자료수집과 알찬계획서 작성 등으로 이번 행정사무감사시에 평소 의정활동시 시정에 느꼈던 문제점과 여론을 활용하여 현실성 있는 정책을 개발하고 철저한 감시활동과 견제기능을 십분 발휘하여 문제점은 과감히 지적하여 시정 보완함으로써 시민들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집행기관에서도 정확한 자료제공과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행정사무감사 준비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그 어느 때보다도 심도 있는 검토와 활발한 토론을 통하여 지역발전과 시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줄 수 있는 좋은대안 제시는 물론 한해의 결실을 미리 점검해보는 알찬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마지 않습니다.
동료의원여러분! 그리고 공무원여러분! 금년 한해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연초에 희망과 기대로 시민에게 제시한 시정주요시책과 대형사업, 주민숙원사업 등이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는지, 부진한 사항은 없는지, 문제점은 없는지를 세밀히 점검하여 당초 목표대로 차질 없이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마지막 점검에 열과 성을 다해 주시기 바라며 의원들의 좋은 정책대안에 대해서는 겸허히 수용하여 시정에 적극 반영하는 성숙한 자세를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동절기 무리한 공사추진으로 인해 시민들로부터 비난과 지탄을 받는 일이 없도록 공사마무리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 기원 드리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주사 이만재이상으로 제112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