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5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08년 01월 15일 (화) 오전 10시

(사회자 의사담당 이만재)


(10시00분 개식)

○ 의장 장태철성원이 되었으므로 밀양시의회 제115회 임시회 개회를 선포합니다.
○ 의사담당주사 이만재지금부터 제115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앞쪽 단상의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 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장태철존경하는 시민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엄용수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희망찬 무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올해 의정활동의 첫 장을 여는 제115회 임시회를 여러분들과 함께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저는 지난 한해동안 지역주민들과 함께 생활 현장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 노력해 주신 엄용수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이 자리를 빌어 심심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제5대 의회가 구성되어 새로 출발한지가 벌써 2년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2008년 올해는 제5대 의회 전반기를 알차게 마무리하기 위하여 그동안의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의회의 의정목표인 열린의회 일하는 의회상을 확립하는데 역점을 두고자 합니다.
그래서 올해도 지난해와 같이 의원들의 정책개발 능력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연수실시와 벤치마킹 등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도 소홀히 다루지 않는,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기 바라며 올해 예산중 의회에 편성된 해외연수비와 상임위원회실 방송시설 교체비용등 3,500여만원을 전액 삭감 조치하여 전국 236개 자치단체의 모범 사례로서 시민들에게 존경받고 사랑받는 의회상 정립을 위해 부단히 변모한 노력의 결실이라고 생각합니다.
밀양시의회 의원 일동은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시민의 의회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영원히 사라지지 않고 항상 시민 곁에서 함께할 것을 이 자리에서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올해는 새정부 출범과 더불어 사회 전분야에 많은 변화로 인하여 전시민들이 경제회생에 큰 희망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 의회에서도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새로운 각오와 마음가짐으로 그 어느해보다도 적극적이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으로 침체된 지역경제 회생과 어려운 농업인들에게 새로운 의욕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좋은 정책과 적극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한차원 높은 의회상 구현을 위해 배전의 노력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월 22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이번 임시회는 2008년도 시정주요 업무보고와 조례안 심사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의원 여러분들께서는 연초 업무계획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여 올 한해 업무계획들이 실현 가능한지 타당성은 있는지 문제점은 무엇인지 면밀히 검토하여 지역발전을 앞당기고 시민 복리향상을 위한 주요 시책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좋은 대안을 많이 제시해 주시기 바라며 집행기관에서는 의원들이 제시하는 새로운 정책과 대안을 겸허히 수용하여 연초 계획한 각종 주요 시책사업들이 일정대로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해 주시기 당부드립니다.
특히 올해들어 곧 치루어질 제5회 밀양아리랑 마라톤대회시에는 우리 밀양을 찾아오는 많은 외부손님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완벽한 대회 준비와 안내 등으로 우리지역의 우수한 문화 관광자원을 전국에 널리 홍보할 뿐만 아니라 어려운 시민경제가 다소나마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동절기를 맞아 안전 불감증으로 인해 발생한 경기도 인천지역의 냉동창고 화재사고를 교훈삼아 각종 안전 시설물에 대한 사전 철저한 점검과 안전대책으로 우리관내에서는 단 한건의 재해 사건도 발생하지 않토록 예방행정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올해에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성장하는 밀양의 시정목표 아래 11만 전시민의 뜻을 한 곳에 모아 우리 밀양이 새로운 역사를 열어가는 대망의 2008년이 되기를 다함께 노력하여야 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무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소원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시고 가정의 행복과 건강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주사 이만재이상으로 제115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