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9회 임시회

총무위원회 회의록

제2호

밀양시의회사무국


2015년 10월 29일 (목)

장소 총무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제2차 회의)
1.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


심사된안건
1.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


1.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

(10시 11분 개의)

○ 위원장 김상득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79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제2차 총무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연일 의정활동에 대단히 수고가 많으십니다.
오늘 본 위원회에서 다룰 안건은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입니다.
위원회 의사일정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2015년도 밀양시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
○ 위원장 김상득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행정사무감사는 지방자치법 제41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39조부터 제52조까지의 규정에 따라 상임위원회에서 감사계획서를 작성, 채택하여 본회의에 제출하고 본회의의 승인을 얻어 감사를 실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위원 여러분!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작성에 대한 협의를 위하여 잠시 정회코자 하는데 이의 있는 위원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예, 이의가 없으므로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 12분 회의중지)


(11시 13분 계속개의)

○ 위원장 김상득예,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작성을 위하여 사전에 충분한 협의를 가졌습니다.
그러면 이주옥 간사 나오셔서 작성된 감사계획서에 대하여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주옥 위원총무위원회 간사 이주옥 위원입니다.
2015년도 총무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계획을 보고 드리겠습니다.
먼저 감사의 목적은 지방자치법 제4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9조부터 제52조까지의 규정과 밀양시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따라 총무위원회 소관 행정사무 전반에 대하여 사무 감사를 실시함으로써 불합리한 사항에 대하여 시정 및 개선토록 하고 예산심의 등 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자료와 정보를 파악하여 의정활동에 반영하고자 함입니다.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의 주요내용을 말씀드리면 감사 일정은 11월 24일부터 12월 2일까지 9일간 실시하며 감사반은 총무위원회 소속 전 위원으로 구성하였습니다.
감사대상 기관은 총무위원회 소관 본청 11개부서와 보건소․체육시설사업소․밀양시립도서관, 16개 읍․면․동이 되겠습니다.
주요 감사 사항은 시정 주요 업무현황을 비롯하여 예산 집행 사항과 업무 전반에 대한 것으로 의정활동으로 인지한 내용과 감사위원들이 요구한 자료가 되겠습니다.
또한 행정사무감사 자료 요구 확정 후 추가사항이 발생하면 그때그때 자료를 요구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료 제출 요구 내용은 배부해 드린 감사계획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요령은 총무위원회 소관 국․소장 및 해당 부서장과 읍․면․동장으로부터 제출된 자료에 대한 보고를 청취하고 질문과 답변을 듣는 방법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게 되겠습니다.
행정사무감사에 필요한 자료제출 요구는 앞서 말씀드린 주요 감사사항과 감사위원이 요구하는 자료로써 2015년 10월 31일 기준으로 해서 11월 12일까지 작성, 제출하도록 하고 증인 및 참고인으로 출석을 요구하는 대상은 지방자치법 제41조제4항에 따라 총무위원회소관 국․소장, 해당 부서장, 읍․면․동장과 감사위원회의 의결로 출석토록 하는 증인 및 참고인이 되겠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계획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원장 김상득예, 이주옥 간사님 수고하셨습니다.
질의가 있으면 답변 후 하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방금 이주옥 간사께서 설명한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내용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예, 질의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이주옥 간사께서는 하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 질의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질의를 종결하고 토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토론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토론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토론을 종결하고 표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총무위원회 소관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간사께서 설명한 내용대로 채택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는 위원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예,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은 간사께서 설명한 내용대로 채택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의사일정은 모두 끝이 났습니다.
지금까지 본위원회의 의사일정에 성실하게 임해 주신 위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 18분 산회)


○ 출석위원 (6명)
김상득, 박필호, 이주옥, 조영자, 황걸연, 황인구

○ 출석전문위원
전문의원 정종극

○ 회의록작성
속기사 이지은

○ 회의록서명
위원장 김상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