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0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제1호

밀양시의회사무국


2007년 07월 31일 (화) 오전 11시


의사일정 (제1차 본회의 )
1. 제110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2. 제110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3. 2007년도 제1회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4.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선임 및 구성의 건
5. 휴회의 건


부의된안건
1. 제110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의장제의)
2. 제110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의장제의)
3. 2007년도 제1회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시장제출)
4.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선임 및 구성의 건(의장제의)
5. 휴회의 건(의장제의)


(11시 08분 개의)

○ 의장 장태철임시회 개회에 앞서 밀양시 농협중앙회 이재양 지부장님께서 항상 방청을 하러 오신데 대해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그리고 언론인 박재영 기자께서 방청을 하고 계십니다.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10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의회사무국장으로부터 임시회 집회관련 보고가 있겠습니다.
○ 의회사무국장 육기호의회사무국장 육기호입니다.
제110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집회에 따른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이번 정례회는 지난 7월 24일 박필호 의원외 세분 의원님의 발의로 지방자치법 제39조 제2항 및 제3항의 규정에 의거 7월 24일 집회공고를 하고 오늘 제110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 회부될 안건으로는 제110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제110회 임시회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휴회의 건과 지난 7월 24일 밀양시장으로부터 제출된 2007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밀양시 도시관리계획 관리지역세분 변경 결정에 관한 의견청취의 건, 밀양시 도시관리계획 용도지역, 용도지구, 시설 변경 결정에 따른 의견청취의 건이 각각 상정 처리되겠습니다. 이상 집회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장 장태철의회사무국장 수고 하셨습니다. 하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이번 임시회에 부의할 안건으로 배부해드린 의사일정표 안을 살펴봐 주시기바랍니다. 의사일정표 안대로 의안을 채택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는 의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대로 채택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채택된 안건을 순서대로 상정하도록 하겠습니다.

1. 제110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의장제의)

(11시 10분)

○ 의장 장태철의사일정 제1항 제110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임시회 집회 및 의사일정 협의를 위해 지난 7월 24일 의회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습니다. 회의결과 2007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와 도시관리계획 의견청취 등을 위하여 회기를 7월 31일부터 4일간 갖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면 의사일정표와 같이 제110회 임시회 회기를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4일간으로 결정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는 의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제110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 제110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의장제의)

(11시 11분)

○ 의장 장태철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제110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은 관례대로 좌석배치 순에 의하여 김영기 의원, 박필호 의원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는 의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제110회 임시회 회의록서명의원으로는 김영기 의원, 박필호 의원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 2007년도 제1회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시장제출)

(11시 12분)

○ 의장 장태철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2007년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을 상정합니다. 엄용수 시장님 나오셔서 2007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출에 따른 제안설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시장 엄용수존경하는 장태철 의장님! 그리고 의원여러분! 연일 폭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하계휴가도 뒤로 하시고 2007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를 위해 일정을 배려해 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지난 제109회 시의회 정례회 기간 동안 여러 의원님들께서 보여주신 높은 열정에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2007년도 업무보고와 시정질문 시에 지적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사전 면밀한 검토와 계획수립을 통하여 실행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12만 시민의 기대와 성원 속에 출발했던 제5대 시의회와 민선4기 밀양시정이 어느 듯 1년을 넘어섰습니다.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우리시의 역점시책인 사포와 하남 일반지방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조기에 완료될 수 있도록 함은 물론이고 소규모 공단유치를 위한 기업입지 조성을 통해 공업용지 확보대책을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원활한 기업유치를 위하여 원스톱 민원처리제 실시와 대자본의 유치, 일자리창출 등으로 위축된 지역경제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질높은 교육여건 개선과 다양한 교육지원 등을 통해 지역발전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시가 미래를 향해 한층 더 도약할 수 있는 전기가 마련될 수 있도록 저의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는 약속과 함께 항상 의원님의 끊임없는 이해와 협조를 당부 드리면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출에 따른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제출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국도비 보조사업 변동으로 인한 사업비 조정과 기업유치, 중소기업육성, 지역 현안사업 해결에 초점을 두어 예산안을 편성하였습니다. 이번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의 총 예산규모는 당초예산 3,256억원 보다 338억원이 증액된 3,594억원으로써 일반회계가 2,940억원, 특별회계가 654억원입니다. 먼저 일반회계는 당초예산대비 8.1%인 219억원을 증액하였으며 주요세입예산으로는 순세계잉여금 등 세외수입이 136억원, 지방교부세가 178억원 등이 각각 증액되었으며 국고보조금은 95억원 감액되었습니다. 세출예산의 주요 사업예산은 인건비, 경상적경비 등 경상예산에 27억원, 용두교재가설 20억원, 청소년수련관 건립 13억원, 종합사회복지관 건립 14억원 등 지역개발 및 복지예산에 증액 편성하였습니다.
특별회계는 당초예산대비 22.3%인 119억원을 증액하였으며 그중 농공지구조성 65억원, 중소기업 육성기금 20억원, 상수도사업 16억원, 하수도사업 18억원 등이 증액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금번 추가경정예산안은 역점시책인 기업유치와 지역균형개발, 사회복지증진, 국도비보조금 정리 등 꼭 필요한 예산임을 감안하셔서 원안대로 의결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남은 임시회 일정동안 건강한 가운데 알차고 보람된 의정활동이 되시기 바라며 밀양시의회의 무궁한 발전과 의원님들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운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의장 장태철엄용수 시장님 수고 하셨습니다.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2007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해당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회부 심사한 후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되겠습니다. 이상으로 2007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의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4.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선임 및 구성의 건(의장제의)

(11시 17분)

○ 의장 장태철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건은 우리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7조 2항의 규정에 의거 2007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을 심사하기 위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은 의원여러분과 사전 협의한 대로 의원수를 8명으로 구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김기철 의원, 김영기 의원, 백경희 의원, 손진곤 의원, 양순자 의원, 윤재화 의원, 허홍 의원, 황인구 의원 이상 8명을 제110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는 의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제110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김기철 의원, 김영기 의원, 백경희 의원, 손진곤 의원, 양순자 의원, 윤재화 의원, 허홍 의원, 황인구 의원이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5. 휴회의 건(의장제의)

(11시 18분)

○ 의장 장태철다음은 의사일정 제5항 휴회의 건을 상정합니다.
제110회 임시회 회기중 8월 1일부터 2일까지는 추경예산안과 조례안 심사 등 위원회 활동을 위하여 의사일정표와 같이 본회의를 2일간 휴회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는 의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휴회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제110회 밀양시의회 제1차 본회의 의사일정은 모두 끝났습니다.
이어서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개최되어 위원장과 간사선출이 있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제110회 임시회가 정말 알차고 성과 있는 회의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정례회에 이어 오늘까지 성실한 의정활동에 감사를 드립니다.
내일부터는 상임위원회 활동이 시작되겠습니다. 집행기관 공무원여러분들의 많은 노력을 당부 드립니다. 이상으로 제110회 밀양시의회 제1차 본회의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 19분 산회)


○ 출석의원 (11명)
김기철, 김영기, 박필호, 백경희, 손진곤, 양순자,
윤재화, 이동수, 장태철, 허홍, 황인구

○ 출석공무원
시장엄용수,부시장서춘수,총무국 장김병해,
건설도시국장이동수,보건소장방준용, 농업기술센터소장박영호,
기획감사담당관이상호,공보전산담당관민종기,세무과 장박채호,
주민생활지원과장류욱희,경제투자과장김진구, 민원봉사과장김현봉,
건설과장박철석,도시과장안기완,건축과 장김태영,
상하수도과장백문종,환경관리과장박영기, 교통행정과장이봉도,
농정과장우영서,농업지원과장이원철, 축산기술과장백영종,

○ 회의록작성
속기사 민경화

○ 회의록서명
의 장 장태철
서명의원 김영기
서명의원 박필호
사무국장 육기호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