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구분

안건

부록

제110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07년 07월 31일 (화) 오전 11시


제110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이만재)


(11시00분 개식)

○ 의장 장태철성원이 되었으므로 밀양시의회 제110회 임시회 개회를 선포합니다.
○ 의사담당주사 이만재지금부터 제110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 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장태철존경하는 시민여러분! 동료의원여러분! 그리고 엄용수 시장님과 관계공무원여러분! 연일 계속되는 무더운 여름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오늘 이렇게 건강하고 의욕으로 가득찬 모습으로 여러분들과 함께 제110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여러분! 우리 시민의 복리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지난 제109회 정례회시 의원들의 그 뜨거운 의정활동은 12만 전 시민들에게 한층 더 성숙된 의회의 모습을 보여주었을 뿐만 아니라 일하는 의회의 확립상에 초석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리고 무더운 폭염에도 불구하고 오직 우리 밀양시민의 자긍심과 명예를 지키기 위해 밀양의 명산인 가지산, 천황산, 재약산 등지에서 현재 울주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사업중단과 영남 알프스의 명칭을 지키자는 의지로 실시한 현장결의대회는 그 의미가 매우 크다 하겠습니다.
의원여러분! 앞으로도 우리 지역사회발전과 우리 시민을 위한 일이라면 무엇이든 시민의 봉사자로서 책임을 다하는 적극적인 자세로 의정활동을 활발하게 수행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지역발전과 시민복리향상을 위해 기업유치와 살기 좋은 도시건설을 위해 헌신 노력하시는 엄용수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여러분에게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특히 7월 중순 전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 속에 개막한제7회 밀양 여름공연예술축제는 우리 밀양을 문화예술의 도시임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축제 준비에 애써주신 관계자 여러분과 공무원여러분에게 치하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밀양시민들이 지역발전을 위해 열망하고 있는 산업단지, 농공단지, 물류센터, 기업유치 등 계획하고 있는 주요 역점 시책사업들이 절차상의 문제점을 세밀히 분석하여 사업기간을 단축시키는 노력과 함께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해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그리고 공무원여러분! 오늘부터 8월 3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110회 임시회 주요 안건은 2007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도시관리계획 관련 의견청취의 건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지방재정은 지역경제를 움직하고 변화를 시키는 강력한 동력입니다. 효율적인 지역경제활성화와 우리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모든 복지시책 사업들이 예산의 집행에 의해 좌우될 것입니다. 따라서 각 상임위별 예산심의시 시민들의 숙원사업이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사업목적에 맞게 효율적으로 잘 편성되었는지, 불합리한 예산편성은 없는지 세밀히 검토하여 잘못된 점은 가감 없이 지적을 하고 더 좋은 대안을 제시하는 수준 높은 예산심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라며, 집행기관에서도 편성된 예산이 어려운 경제생활 속에서 우리 시민들이 뼈를 깎는 고통을 참아가며 납부한 혈세임을 명심하여 예산을 진정으로 시민을 위해 집행하여야 할 것입니다. 또한 정례회시에 보고했던 주요 업무계획들이 연말까지 차질 없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라며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의회와 집행기관의 적극적이고 진지한 토론 속에서 시민복리를 위한 생산적인 의정활동으로 우리 시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줄 수 있는 뜻 깊은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라마지 않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행락철을 맞아 유원지 및 각종 시설물에 대한 철저한 사전 점검과 안전대책으로 매년 우리 밀양을 찾아오는 많은 피서객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제공하여 주시기 바라며 앞으로 닥쳐올지 모르는 태풍과 재난대비에도 만전을 기해주시기 당부 드립니다.
시민여러분! 동료의원여러분! 그리고 엄용수 시장님과 관계공무원여러분! 끝으로 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리면서 이만 개회사에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주사 이만재이상으로 제110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11시 08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