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구분

안건

부록

제117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08년 05월 20일 (화) 오전 10시

장소 본회의장


제117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이만재)


(10시00분 개식)

○ 의장 장태철성원이 되었으므로 밀양시의회 제117회 임시회 개회를 선포합니다.
○ 의사담당 이만재지금부터 제117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 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장태철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엄용수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신록의 푸르름이 짙어가고 만물이 생기와 활력이 넘치는 싱그러운 계절에 오늘 이렇게 건강하고 의욕으로 찬 여러분들을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기쁘고 반갑습니다.
그리고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비회기 중에도 지역단위의 크고 작은 행사 참석은 물론 시민의 생활현장에서 지역현안사업과 고충사항을 함께 토의하면서 시민의견을 수렴하는 등 바쁜 의정활동을 활발하게 수행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 노력하시는 엄용수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여러분께도 심심한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5월초에 전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성황리에 치루어진 제51회 밀양아리랑대축제는 50년동안 문화예술인들이 잘 보존하고 계승시켜온 우리 밀양의 전통문화예술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을 뿐만아니라 시민 대화합 축제의 장으로 승화시켜 우리시민의 자긍심을 한층더 높인 행사라 자부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제47회 도민체육대회에서 열악한 재정과 얇은 선수층임에도 불구하고 15년만에 만년 하위의 오명을 벗고 6위로 도약한 쾌거에 대하여 선수와 임원진, 공무원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그리고 대회준비에 애써주신 관계자여러분에게 이 자리를 빌어 축하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여러분!
지금 현재 우리 농촌의 현실은 잘아시는 바와같이 미국산 쇠고기 수입개방과 조류인플루엔자 전염병 확산 등으로 우리 농축산인들은 그 어느때보다 어려운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우리 의회에서도 농축산 산업 분야에 대한 일회성 지원보다는 실질적이고 생산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좋은 대안을 모색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집행기관에서도 어려운 농촌경제를 살리기 위한 좋은 방안을 강구하는데 전시민과 함께 심혈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우리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업유치와 산업단지조성 및 각종 대형 프로젝트 사업들이 빠른시일내 마무리하여 밀양의 발전을 앞당기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업무추진에 박차를 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5월 23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117회 임시회는 현장방문, 각종 조례안심사, 2007년도 회계결산검사 위원 선임 등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상정된 안건에 대해서는 시민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심사를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집행기관에서도 제출된 안건에 대하여 능동적인 자료제공과 성실한 답변 등으로 회의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며 그리고 6월 1일부터 20일까지 실시하는 2007년도 세입세출결산 검사에 있어 예산이 사업목적에 맞게 효율적으로 집행되었는지 세밀히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이번 회기가 우리 시민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꿈을 주는 뜻깊은 소중한 회기가 되기를 바라마지 않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금년 한해도 풍년농사를 거양할 수 있도록 영농지도와 각종 지원에 힘써 주시기를 바라며, 또한 다가오는 우수기를 대비하여 재해 위험지역과 대형 공사장, 각종 안전시설물에 대한 사전 철저한 점검과 예방행정으로 우리 시민의 귀중한 인명과 재산보호에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주실 것을 거듭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봄철 건강에 유의하시고 여러분들의 가정에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리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이만재이상으로 제117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