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구분

안건

부록

제250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24년 01월 31일 (수)

장소 본회의장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박기정)


(10시 00분 개의)

○ 의사담당 박기정지금부터 제250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정정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정정규존경하는 밀양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허동식 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청룡의 기운이 가득한 갑진년(甲辰年) 새해 첫 임시회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시의회는 올 한해도 밀양시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한 치의 흐트러짐 없이 의정활동을 해 나갈 것이며 항상 시민 여러분들과 소통하고 협력하여 민주적이고 투명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집행기관에 대한 합리적인 견제와 감시, 상생과 협치로 밀양시에 활력을 불어넣을 사업 발굴과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갑진년 한 해도 시민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지지를 당부드립니다. 올해 4월은 총선을 앞두고 있습니다. 선거는 민주주의를 더욱 견고하게 하고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가 정치에 반영되는 중요한 순간입니다.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를 통해 깨끗한 정치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시고 갑진년이 민주주의 원칙을 지켜내고 시민들의 희망과 기대에 부응하는 성과를 이루는 뜻깊은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존경하는 밀양시민 여러분! 오는 2월 25일에는 전국 마라톤의 시작을 알리는 제20회 밀양아리랑마라톤대회가 개최됩니다. 매년 전국에서 1만여 명의 마라토너들이 참가하는 대규모 행사로 건강과 활기로 가득한 마라톤 대회를 통해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고 시민들이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 4월 19일부터 4월 22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경상남도민체육대회가 밀양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성공적인 대회 개최는 물론 살기 좋은 밀양 홍보를 위해 집행기관에서는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고 안전사고 예방에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의회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조례안 등 의안 처리를 위하여 오늘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상정된 안건을 면밀히 심사하여 주시고 집행기관에서는 의회와의 사전협의와 소통으로 안건 심사가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갑진년 올 한 해 청룡처럼 높이 날아오르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박기정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