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4회 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록

제1호

밀양시의회사무국


2018년 10월 17일 (수)

장소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제1차 회의)
1.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


심사된안건
1.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


(10시 45분 개의)

○ 위원장 정무권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04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오늘 본 위원회에서 심사할 안건은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입니다.

1.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

(10시 46분)

○ 위원장 정무권위원 여러분의 심도 있는 심사를 당부 드리면서 의사일정 제1항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행정사무감사는 「지방자치법」제41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39조부터 제52조까지의 규정에 따라 상임위원회에서 감사계획서를 작성, 채택하여 본 회의에 제출하고 본 회의의 승인을 얻어 감사를 실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감사계획서 채택을 협의하기 위하여 10분간 정회코자 하는데 이의 있는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10분간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 46분 회의중지)
(10시 47분 계속개의)
○ 위원장 정무권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 하겠습니다.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을 위하여 정회시간 동안 충분한 협의를 가졌습니다.
엄수면 간사님 나오셔서 작성된 감사계획서에 대하여 제안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엄수면 위원의회운영위원회 간사 엄수면 위원입니다.
2018년도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계획에 대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
감사의 목적은「지방자치법」제4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9조부터 제52조까지의 규정과 「밀양시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따라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행정사무 전반에 대하여 사무감사를 실시함으로써 불합리한 사항에 대하여 시정 또는 개선토록 하고자 함이며 대상기관, 감사반 편성, 감사요령은 배부해 드린 감사계획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기간은 제2차 정례회 기간 중인 11월 21일부터 11월 29일까지 9일간으로 본 위원회 소관인 의회사무국 행정사무감사는 11월 29일 본 위원회 회의실에서 실시하고자 합니다.
주요 감사사항은 의회사무국 주요 업무현황과 예산집행 사항 등 감사위원들이 요구한 자료가 되겠습니다. 또한 자료요구 확정 후 추가사항이 발생하면 자료를 추가 요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밖에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2018년도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계획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원장 정무권엄수면 간사님 수고하셨습니다.
질의가 있으면 답변 후 하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방금 엄수면 간사님이 설명한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내용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질의를 종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엄수면 간사님 수고하셨습니다. 하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토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토론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토론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토론을 종결하고 표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에 대하여 조인종 간사님이 설명한 내용대로 원안 채택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는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채택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오늘의 의사일정은 모두 끝이 났습니다. 끝까지 의안심사에 최선을 다해 주신 동료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이상으로 제204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50분 산회)


○ 출석위원 (6명)
박진수설현수엄수면이현우정정규정무권

○ 출석전문위원
전 문 위 원 조영훈

○ 회의록작성
속기사 이지은

○ 회의록서명
위 원 장 정무권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