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구분

안건

부록

제206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18년 11월 20일 (화)

장소 본회의장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안기환)


(10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안기환지금부터 제206회 밀양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을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부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부의장 정정규존경하는 11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박일호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어느덧 2018년의 지나온 의정활동을 되돌아보며 한해를 마무리하는 길목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의원 여러분을 다시 만나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그리고 우리 시의회 의원 간의 불미스런 일로 인하여 시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시의회를 대표해서 다시 한 번 이 자리를 빌려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우리 밀양시의회는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의회상을 구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임을 굳게 약속드립니다. 먼저 올 한 해 동안 의회에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주민의 복지와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해 오신 동료 의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2월 21일까지 32일간의 회기로 진행되는 이번 제2차 정례회에서는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2019년도 세입세출 예산안, 각종 조례안 등을 심사할 예정입니다. 한해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하고 새해를 설계하는 의미 있는 회기로서 동료의원 여러분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도 크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번에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에서는 각종 시책 추진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도출하여 정책 대안을 제시함은 물론 시정에 적극 반영토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하겠습니다. 또한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성실한 자세로 행정사무감사 수감에 임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또한 내년도 예산 심사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농업경쟁력 강화 등에 역점을 두어 사업의 우선순위와 시급성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시민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계시는 동료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기대합니다. 아울러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어려운 지역 경제 여건을 감안하여 성립된 예산은 연초부터 균형 있는 집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전 준비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2018년을 마무리하는 이번 제2차 정례회는 의회와 집행기관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밀양시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올 한해 잘 마무리하시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운과 평안함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안기환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