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구분

안건

부록

제53회 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01년 05월 21일 (월) 오전 11시


제53회밀양시의회(림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박용돈)


(11시00분 개식)

○ 의장 박철환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밀양시의회 제53회 임시회 개회를 선포합니다.
○ 의사담당 박용돈지금부터 제53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앞쪽 단상의 국기를 향해 바로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 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박철환존경하는 의원여러분! 그리고 박종흠 부시장님을 비롯한 시민 및 시 공무원 여러분! 바쁘심에도 불구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제53회 임시회 개회식에 참석하여 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제53회 임시회는 4일간의 일정 속에 밀양시장으로부터 제출된 각종 조례안이 상임위원회별로 심사되며, 아울러 농업분야, 지역경제분야, 환경분야, 사회복지분야, 건설분야 등의 각종 시설물 및 주요사업장에 대한 추진현황과 관리실태 등 현장방문을 통한 의정활동을 펼치게 됩니다.
특히 현장방문을 통한 의정활동은 주민자치를 실천하는 차원에서 현장의 행정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이를 토대로 시의회가 현장의 실태를 듣고 보아 의정에 반영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아직도 국가경제는 물론 지역경제 또한 어려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연초부터 의원여러분께서는 금년도 예산을 조기 집행하여 지역경제를 활력화 하는데 행정력을 쏟으리라 촉구한바 있고 집행기관 또한 예산의 조기집행을 통한 경제활력에 부응하겠다는 공언을 한바 있습니다. 어느 듯 한해의 절반인 전반기가 불과 한달 여 밖에 남지 않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겠습니다만 집행기관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예산의 조기집행에 더욱 박차를 기해주시고 어려운 지역경제가 다소나마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진력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이에 대해서는 시의회 또한 보다 결연한 자세로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대명제를 이룩하는데 배전의 노력을 경주하여 명실상부한 위민의정 실천에 최선을 다할 각오입니다.
시 공무원 여러분! 여러분께서는 평소 맡은바 (제53회-개회식)
업무추진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계십니다만 산불예찰 및 진화, 구제역 방역, 관광지 및 유원지에 대한 환경정화, 밀양문화제개최, 시민체육대회개최 등에 노고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특히 밀양문화제 기간 중에는 물론 개막식과 폐막후까지 각종 행사장과 시가지 청소를 매일 이른 아침마다 실시하여 쾌적한 분위기에서 시민참여 및 각종 행사를 치를 수 있도록 한데 대하여 이상조 시장을 비롯한 시 공무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6월부터는 우수기와 피서철입니다. 각종 방역활동, 관광지와 유원지의 시설점검 및 안전관리, 장마철에 따른 풍수해대책, 농번기 일손돕기 등 우리 모두가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그리고 시민재산과 건강을 위해 가일층 분발하는데 힘을 모아야 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평소 지역민을 찾아 주민 속에서 주민과 더불어 쉼 없이 의정활동을 하시는 의원여러분께 경의를 표해마지 않습니다.
이번 제53회 임시회가 보다 내실 있고 효율적인 의정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의원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배전의 노력을 요망하면서 개회사를 맺습니다.
○ 의사담당 박용돈이상으로 제53회 밀양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