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8회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밀양시의회사무국


2009년 07월 10일 (금) 오전 10시


제128회(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자 의사담당 이만재)


(10시 00분 개식)

○ 의장 김기철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28회 밀양시의회 정례회 개회를 선포합니다.
○ 의사담당 이만재지금부터 제128회 밀양시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 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기철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엄용수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계속되는 장마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도 오늘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들과 함께 제128회 정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12만 전 시민들이 큰 희망과 기대 속에 출범했던 제5대 시의회 임기가 이제 1년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시민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최일선 생활현장에서 시민들과 함께 발로 뛰는 의정활동과 한 차원 높은 일하는 의회상 확립에 열과 성을 다해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경의를 드립니다.
앞으로 남은 임기동안에도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지역현안 문제와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원만히 해결하여 시민들로부터 열심히 의정활동을 했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기업하기 좋은 도시, 성장하는 밀양이라는 시정목표 아래 기업유치와 동남권 신공항유치, 산업단지조성 등으로 살기 좋은 밀양건설을 위한 헌신적인 노력과 원활한 의정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엄용수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에게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7월 24일까지 15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128회 정례회는 2008년도 세입․세출결산 승인, 업무보고청취, 조례안 심사, 시정질문 등 다양하고 알찬 의정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6월 1일부터 20일간 2008년도 세입․세출결산검사에 수고해주신 허홍 의원님을 비롯한 민경수, 이진희, 방태철, 이승득 결산검사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에 실시되는 2008년도 결산검사 시 예산집행이 사업목적에 맞게 효율적으로 잘 집행되었는지 세밀히 검토하여 문제점에 대한 보완책을 마련하여 내년 예산편성 시 적극 반영함으로써 예산집행의 적정성을 확보하는 한편 보다 투명하고 합리적인 예산제도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라고 업무보고는 금년도 시정의 중요한 계획인 만큼 각종 주요사업들이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는지, 문제점과 부진한 사항은 없는지, 하반기 계획은 얼마나 알차게 짜여져 있는지, 시민의 의견은 충분히 반영이 되었는지를 면밀히 검토하여 좋은 대안을 많이 제시해 주시고 그리고 집행기관에서는 의원들이 제시하는 대안들은 시민들의 뜻임을 깊이 인식하고 겸허히 수렴하여 각종 사업들을 빠른 시일 내 마무리하여 주시고 특히 지금과 같이 어려운 시기에 새로운 주요 시책사업들은 사전 충분한 타당성 검토와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주민들의 적극적인 호응 속에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이제 본격적인 행락철과 장마철이 시작되었습니다. 올해는 기상청이 장마예보를 포기할 정도로 국지성 집중호우의 발생빈도가 높을 것이라고 합니다. 각종 공사현장과 상습침수지역, 유원지 등 취약시설에 대한 철저한 예방대책을 강구하여 시민과 재산보호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10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제9회 밀양여름공연 예술축제는 우리 밀양을 전국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사전 행사준비와 행정적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여 문화예술도시로서 한층 더 발전된 면모를 갖추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시민 여러분들의 가정에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리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이만재이상으로 제128회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