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신년사

작성일
2009-01-05
작성자
밀양시의회
조회수 :
261
2009 신년사


존경하는 밀양 시민여러분!

희망찬 기축년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 가정마다 항상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시민 여러분께서 보여 주신 의정에 대한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에 대해서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금년은 우리 시민이 부푼 기대와 희망을 가지고 힘차게 출발할 수 있는 한 해라 생각합니다. 그 동안 착실히 기반을 다져 왔던 영남제일의 중심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산업,물류,관광산업육성등의 노력의 결과가 가시화 되어 시민 여러분께 많은 기쁨을 가져다 줄 것이라 기대됩니다. 아울러 우리 시의회도 시민 여러분의 성원 속에 작년 7월 후반기의장단이 새롭게 구성되어 올해에도 진정한 시민의 봉사자와 대변자로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갈 계획입니다.


올 한해 우리시의회는 시민여러분들과 함께 성장하는 밀양을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 전반을 두루 살피는 현장의정활동을 몸소실천하여 다양한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각종 시책사업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모든역량을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의회 본연의 기능에 충실을 기하여 시민의 생활 편익을 도모해 나가겠습니다.

합리적인 조례정비를 통해 시민에게 생활불편 또는 제약을 가하는 각종 불합리한 제도나 관행을 개선하고, 철저한 행정사무 감사와 예산심의를 통해 주민의 혈세가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 밀양은 천혜의 자연자원을 바탕으로 무한한 발전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시 발전에 있어 금년이 갖는 시대적 의미를 마음속 깊이 새기면서 무엇보다도 우리의 마음을 한데 모으고 밀양인의 저력을 발휘하는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비록 우리 앞에 넘어야 할 험난한 시련과 역경이 있더라도 지혜를 발휘하고 새로운 미래를 우리 손으로 개척해 나가겠다는 결연한 마음가짐과 각오로 새 시대를 향해 힘차게 나아간다면 우리 밀양은 이름 그대로 ‘찬란한 희망의 햇살’로 넘쳐 나는 살기 좋은 고장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항상 시민의 눈과 귀가 되어 지역사회 발전을 앞당기는 밀양시의회가 될 것을 약속드리며, 금년에도 의회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지도편달을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새해에는 시민 모두가 더욱 보람 있고 알찬 한해가 되시기를 바라며,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을 성취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밀양시의회의장 김 기 철
35_484.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