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대의회 의장 개원사

작성일
2010-07-07
작성자
밀양시의회
조회수 :
296
제6대 밀양시의회 개원사

밀양시의회 의장 손진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그리고 선배∙동료의원여러분!

엄용수 시장을 비롯한 내빈 여러분!

바쁘신 중에서도 이 자리를 빛내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제6대 밀양시의회 개원을 맞이하여 우리 의원 모두는 밀양시 발전을 염원하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가슴깊이 새기면서 이 기쁨을 11만 시민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아울러 그동안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오늘의 의회를 가꾸어 주신 선배의원님께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풀뿌리 민주주의의 꽃인 지방자치가 아름답게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이 꼭 필요합니다.

우리 의원 모두는 지방자치의 본질이 곧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있다고 보고 제6대 의회에서는 존경하는 시민들과 함께 그 꿈을 실현해 나가고자 합니다.

먼저 시민과 소통하는 의회운영으로 신뢰받는 의회상을 정립하겠습니다.

시민들의 바램이 무엇인지 시민의 뜻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이를 적극적으로 의정에 반영할 것이며 시민이 선출해 주신 시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다음으로 우리는 부단한 연구와 노력, 미래지향적인 사고로 새로운 시책 개발에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시정에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한 차원 높은 의정을 구현하여 시정발전을 주도해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시민들의 생활현장을 직접 찾아 대화함으로써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하는데 의회의 모든 역량을 모아 가겠습니다.

또한 우리의회는 시민여러분께서 항상 지켜보고 계신다는 마음가짐으로 의정활동을 하겠습니다. 시민여러분의 주인의식과 책임의식이 의회운영을 활성화시키고 더욱 성숙한 의회로 만들 것이라 믿으며, 항상 의회에 대하여 협조와 성원 그리고 애정 어린 충고를 당부 드립니다.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는 의원선서를 하면서 시민들 앞에 서서 시민의 권익 신장과 복리증진, 지역발전을 위하여 의원의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엄숙히 선서하였습니다.

시민들이 우리의원에게 준 의무를 다하여 무엇이 진정 시민을 위하고 밀양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지를 생각하면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야 하겠으며, 의원 상호간에도 인격과 존경을 바탕으로 의회를 원활히 운영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의회와 집행기관의 관계는 대립과 갈등보다는 상호 신뢰속에 주민의 대표기관으로서의 건전한 비판과 견제를 통해 상생함으로써 밀양발전을 앞당겨 나가는데 함께 지혜를 모아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밀양시 공직자 여러분!

유럽발 재정위기 등 세계적인 경기침체와 경제불황으로 개혁과 변화의 물결이 급격히 밀려오는 지금의 시대에 엄용수 시장을 중심으로 공무원 모두가 맡은 바 업무에 더욱 충실하고 시민들의 사랑과 신뢰 속에 살기 좋은 밀양을 만드는데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행정의 비능률과 불합리한 행태를 과감히 탈피하고 시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공직풍토 조성에 앞장서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의회와 집행기관은 상호 견제와 균형, 보완관계에 있습니다. 서로간의 역할은 다르지만 추구하는 목표는 같습니다. 바로 시민이 행복하고 시민이 잘사는 밀양을 만드는 것입니다.

시정을 집행하는 과정에 있어 주민의 대표기관인 의회와 사전에 조율하여 주민의 다양한 의견이 시정에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기업하기 좋은도시 성장하는 새 밀양 건설은 의회와 집행기관의 힘만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11만 시민과 일심동체가 되어 노력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는 밀양시 발전과 시민복리 증진을 위하여 스스로 무엇을 할 것인가 먼저 생각하며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자세를 가져야 할 것입니다.
오늘 바쁘신 중에서도 제6대 밀양시의회 개원행사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참석하여 주신 내빈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면서, 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늘 충만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49_342.hwp